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에버랜드, 사무실에서 올림픽게임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삼성에버랜드가 화목하고 신나는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사무실 올림픽'과 '러브 데이' 등 프로그램을 진행해 화제다.

27일 삼성에버랜드에 따르면, 이 회사 임직원들은 최근 100만원 상당의 부서 '희망물품'을 놓고 간단한 게임을 통해 1위 부서에 해당 물품을 상품으로 수여하는 '사무실 올림픽'을 진행했다.
게임은 ▲오피스 컬링(여직원이 앉아 있는 의자를 남자 직원 2명이 밀어 표적에 정확하게 넣는 경기) ▲보고서 오타 찾기 ▲3m 거리에서 휴지통에 종이컵 넣기 등 사무실 내에서 할 수 있는 가능한 간단한 경기들로 구성됐다.

전국의 삼성에버랜드의 사업장(E&A사업부, FC사업부, 리조트사업부)의 31개 부서가 게임을 신청했으며, 사내 방송팀이 해당 사업장을 찾아가 현장에서 즉석 경기장을 만들고 예선을 치렀다.

예선에서 우수 성적을 거둔 6팀은 지난 17일 회사 본사에서 결선을 진행했으며, 특집 방송으로 지난주 전 임직원에게 공개돼 큰 호응을 얻었다는 전언이다.
이와 함께 삼성에버랜드는 지난 25일에는 결혼정보회사 '가연'과 함께 결혼적령기 미혼 직원들을 위한 '러브 데이'를 열었다.

사내 매체를 통해 본인 혹은 주변 직원들의 추천으로 참가자를 접수해 남녀 각 10명씩 총 20명을 선발, 결혼정보업체 회원 20명과 함께 미팅 파티를 개최했다.

삼성에버랜드 관계자는 "'슈퍼스타S'를 통해 전 삼성가족이 하나되는 기회가 됐듯이, 우리 회사에서도 가족보다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직원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화합하는 기회가 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삼성에버랜드 '사무실 올림픽'에서 오피스컬링 종목에 참가한 직원들이 여직원이 앉은 의자를 밀고 있다.

삼성에버랜드 '사무실 올림픽'에서 오피스컬링 종목에 참가한 직원들이 여직원이 앉은 의자를 밀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김진우 기자 bongo79@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