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야구장 가서 놀자!" 테이크 아웃용 외식 메뉴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프로야구 시즌이 개막되고 지난해에 비해 15%정도의 관중이 증가하면서 야구장에서 테이크 아웃으로 즐길 수 있는 외식 메뉴도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프로야구가 단순한 경기 관람이 아닌 데이트, 모임, 나들이 장소로 각광 받으면서 경기 관람 시 챙겨가면 좋은 이른바 ‘스포츠 푸드’들이 관중들의 사랑을 얻고 있는 것.
스포츠 푸드는 경기에서 한시도 눈을 떼지 않을 수 있도록 먹기 간편하며 테이크 아웃과 포장이 간편해 들고 다니기 좋아야 하는 것이 가장 큰 관건이다.

이에 패스트푸드 업계는 물론,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 받아온 치킨, 피자, 분식, 핫도그 메뉴까지 포장과 간편함을 앞세운 전략으로 야구 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손에 들고 즐기며 경기를 놓치지 말자! 타코벨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풀카운트의 중요한 순간, 음식 때문에 중요한 장면을 놓칠 수는 없다. 이럴 땐, 신선하고 다양한 멕시칸 스타일의 메뉴들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타코벨이 해법이다.

모든 메뉴를 주문 즉시 만들며 테이크 아웃이 가능한 타코벨은 먹기 좋은 포장이 특징적이다.

특히 롤 형태로 말려 있어 먹기 편리한 브리또 수프림은 따뜻하고 부드러운 밀가루 토르티야 안에 양념된 다진 쇠고기와 콩, 톡 쏘는 레드소스, 아삭하게 씹히는 양상추를 잘게 썰어내고 진한 체다치즈, 네모 모양으로 썰은 양파와 토마토, 저지방 사워크림으로 마무리 했다.

들고 먹기 좋은 롤 형태이기 때문에 중요한 순간, 경기를 보면서도 음식을 흘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

또 타코벨의 주 메뉴인 크런치 타코 수프림, 소프트 타코 수프림 등도 테이크아웃 하기 간편한 메뉴이며, 토르티야 안에 세 종류의 치즈(체다, 페퍼잭, 모짜렐라)를 넣고 돌돌 말은 ‘치즈 롤업’은 작고 먹기 간편해 어린이 간식으로 안성 맞춤이다.

◆야구장에 빠질 수 없는 치킨! 손에 묻히지 말고 즐기자, BHC치킨

콜라와 팝콘치킨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콜팝’이 빅 사이즈로 야구 관람객을 유혹한다. ‘BHC 빅콜팝’이 바로 그것. 패밀리사이즈 컵에 콜팝 치킨이 풍성하게 들어 있어 온 가족이 즐기기에 제격이다.

특히 팝콘 치킨의 특성상 뼈가 없고 한 입에 들어가는 작은 사이즈여서 남녀노소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경기 관람 중에 아이들 먹거리를 일일히 챙겨주느라 신경쓰지 않아도 돼, 가족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 ‘콜팝’은 이동의 편의성을 위해 2000원대의 작은 사이즈로 판매됐으나, 빅콜팝은 3인분 이상의 큰 사이즈로 구성돼 온 가족이 다 같이 간편하게 치킨을 즐길 수 있게 했다.

◆피자도 간단하고 맛있게! 메드포갈릭 고르곤졸라 피자!

토핑을 흘리지 않고 경기장에서 피자를 즐기고 싶다면 이태리 특유의 진한 고르곤졸라 치즈향을 느낄 수 있는 메드포갈릭을 추천한다. 일부 피자 메뉴의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메드포갈릭의 고르곤졸라 피자는 이미 매니아층을 확보한 별미 중의 별미다.

야구 경기 중 피자를 먹기에는 불편했지만 고르곤졸라피자는 얇은 피자 도우와 치즈가 듬뿍 얹어져 토핑이 떨어질 염려 없이 한 손으로 피자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메드포갈릭의 테이크아웃용 피자는 매장에서 주문하는 것보다 더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인기다.

◆분식은 불편하다? 분식도 먹기 좋다! 아딸

야구장에서 생각나는 음식으로 분식을 빼놓을 순 없다. 야외용으로 만들어진 아딸 세트 메뉴는 들고 다니기 쉬운 포장과 다양한 메뉴 구성되어 야구장 테이크 아웃 메뉴로도 인기다.

허브탕수육과 허브튀김, 떡볶이, 찹쌀순대를 넣은 ‘허브 탕수육 세트’는 어린이가 있는 가족들에게 안성 맞춤이며 칠리탕수육이 들어 있는 ‘칠리탕수육 세트’는 다양한 연령대의 눈높이에 맞췄다.

포장도 들고 다니기 쉬운 박스 형태이며 안에 구성된 떡볶이와 순대는 내용물이 흐르지 않도록 진공 포장되어 있다. 열어 놓고 먹으면 다양한 메뉴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어 가족이나 친구 단위의 고객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뉴욕 스타일로 경기 즐기자! 뉴욕 핫도그 앤 커피

야구장에서 먹기 편리한 메뉴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핫도그. 정통 뉴욕 스타일을 추구하는 ‘뉴욕 핫도그 앤 커피’의 핫도그는 종이 포장으로 한 손에 들기 좋게 포장되어 먹기 좋고 양도 넉넉해 야구 관중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특히 메뉴 중 양상추에 달콤한 불고기 소스, 가마솥에서 볶은 소불고기의 육질을 그대로 살린 ‘불고기 핫도그’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메뉴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핫도그 모든 메뉴의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점도 매력적이다.

성주환 타코벨 마케팅팀장은 “최근 프로야구의 열기로 테이크아웃 고객이 꾸준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소스나 내용물이 흐르지 않고 먹기 편리한 외식 메뉴들이 야구 경기 관람 고객에게는 안성맞춤”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