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영진 롯데리아 대표, 포브스 최고경영자 대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영진 롯데리아 대표

조영진 롯데리아 대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조영진 롯데리아 대표(사진)가 26일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진행된 '포브스 최고 경영자 대상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최 측은 조 대표가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 T.G.I.프라이데이스, 크리스피크림도넛 등 4개 사업부문에서 고객중심경영을 바탕으로 한 고객만족 극대화와 국내 외식시장 활성화를 위해 기여한 점을 가장 높이 평가했다.
지난 2008년 취임한 조영진 대표는 타 외식브랜드와의 치열한 경쟁과 경제 불황 속에서도 꾸준히 롯데리아의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가며 업계 1위의 입지를 다진 주역이다.

롯데리아는 지난 2000년대 초부터 기존의 패스트푸드 이미지에서 벗어나 QSR(퀵서비스 레스토랑) 브랜드를 지향하며 친환경적이고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원재료 사용, 신 메뉴개발 및 인테리어 리뉴얼을 통해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해 왔다.

또 대표 메뉴인 '한우불고기버거'와 '한우레이디버거' 등은 국내에서 생산된 한우라는 우수한 품질의 원재료를 바탕으로 까다로운 입맛의 여성과 중장년 층까지 소비층 확대에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국내 농축산물의 소비 촉진에도 기여했다.
아울러 롯데리아는 고객만족 경영의 일환으로 다양한 고객의 욕구(Needs)를 충족시키기 위해 카페형 매장 운영하고 있다. 엔제리너스커피의 노하우를 접목한 커피류와 와플, 치즈스틱 등 다양한 고급 디저트류는 기존 패스트푸드 업체와 차별화된 제품들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베트남, 중국, 일본 등 해외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신시장 개척을 통한 매출 증진뿐만 아니라 국내 브랜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조 대표는 이날 "국내 제 1의 종합외식브랜드로써 고객의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개발과 차별적인 서비스로 고객만족과 국내외 외식문화발전에 더욱 힘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롯데리아는 이날 대표브랜드대상 선정위원회와 피플인사이트에서 선정한 대표브랜드상 패스트푸드부문에서도 1위로 선정돼 겹경사를 맞았다.

롯데리아는 이로써 퍼스트브랜드대상, 브랜드파워 1위, 대한민국브랜드스타, 2011국가브랜드대상, 포브스 최고경영자 대상, 대표브랜드상에 이르기까지 총 6개의 수상을 기록하며, 국내 대표 기업으로써의 위상을 확고히 다지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내년 의대 증원, 최대 '1500명선'…법원 제동에 "성실히 근거 제출할 것"(종합) "너무 하얘 장어인줄 알았어요"…제주 고깃집발 '나도 당했다' 확산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국내이슈

  •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韓은 부국, 방위비 대가 치러야"…주한미군 철수 가능성 시사한 트럼프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해외이슈

  • 캐릭터룸·테마파크까지…'키즈 바캉스' 최적지는 이곳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포토PICK

  •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