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판매, 알콜도수 15.5도 최저도…수도권서 한 달만에 100만병 이상 팔아
진로는 지난해 12월 내놓은 ‘즐겨찾기’가 알코올도수 17% 아래의 낮은 도수의 소주시장에서 성공한 여세를 몰아 대전에서 판매를 본격화한다고 21일 밝혔다.
여기에 알코올분해에 도움을 주는 알라닌과 아스파라긴, 글르신, 글루타민, 메티오닌 등 5가지 아미노산을 넣어 편안한 뒷맛과 목넘김을 꾀했다는 게 진로관계자의 설명이다.
소주 본연의 깨끗하고 깔끔한 맛을 살리면서도 부담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게 했다.
진로는 즐겨찾기개발을 위해 시장진단에서 제품생산까지 1만여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여러 주질 테스트를 했고 젊은 소비층 입맛에 맞는 제품디자인과 편한 소주에 어울리는 제품이름을 붙였다.
진로 대전지점 관계자는 “탤런트 박민영씨가 모델로 나오면서 ‘즐겨찾기’가 친근하면서도 편한 이미지를 주고 있다”면서 “대전·충남지역서 다양한 이벤트와 이색퍼포먼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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