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진로 ‘즐겨찾기’, 대전·충남시장 진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1일부터 판매, 알콜도수 15.5도 최저도…수도권서 한 달만에 100만병 이상 팔아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진로의 야심작인 알코올도수 15.5도의 ‘즐겨찾기’소주가 수도권과 영남권에 이어 21일 대전·충남지역에서 소비자를 만난다.

진로는 지난해 12월 내놓은 ‘즐겨찾기’가 알코올도수 17% 아래의 낮은 도수의 소주시장에서 성공한 여세를 몰아 대전에서 판매를 본격화한다고 21일 밝혔다.
국내 소주 중 도수가 가장 낮은 ‘즐겨찾기’는 저도소주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숙성된 증류식 소주원액을 최적의 블렌딩비율로 만들어냈다.

여기에 알코올분해에 도움을 주는 알라닌과 아스파라긴, 글르신, 글루타민, 메티오닌 등 5가지 아미노산을 넣어 편안한 뒷맛과 목넘김을 꾀했다는 게 진로관계자의 설명이다.
진로의 '즐겨찾기'가 대전충남시장에 진출했다.

진로의 '즐겨찾기'가 대전충남시장에 진출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소주 본연의 깨끗하고 깔끔한 맛을 살리면서도 부담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게 했다.

진로는 즐겨찾기개발을 위해 시장진단에서 제품생산까지 1만여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여러 주질 테스트를 했고 젊은 소비층 입맛에 맞는 제품디자인과 편한 소주에 어울리는 제품이름을 붙였다.
특히 저도소주 판매가 어려울 것이란 일부의 지적을 시판 한 달만에 100만병 이상 팔아 저도소주시장에서 최고실적을 올리기도 했다.

진로 대전지점 관계자는 “탤런트 박민영씨가 모델로 나오면서 ‘즐겨찾기’가 친근하면서도 편한 이미지를 주고 있다”면서 “대전·충남지역서 다양한 이벤트와 이색퍼포먼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