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매체의 광고가 늘어 날 전망...기업들의 경기회복 기대감과 투자 확대
코바코가 매월 발표하고 있는 ‘광고경기 예측지수(KAI, Korea Advertising Index)’에 따르면 2월 에측지수는 127.1로 1월 비해 나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체별로 봤을 때는 TV(126.0), 케이블TV(116.5), 신문(105.6), 인터넷(116.2), 라디오 (108.8) 모든 매체의 광고비가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업종별로는 가정용 전자제품(170.8), 음식·기호식품(147.6) 등에서 눈에 띄는 증가세가 기대된 반면 패션(92.3) 업종은 그렇지 못한 것으로 드러났다. 기타 식품, 출판, 제약 등은 소폭 증가하거나 비슷한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선호 기자 like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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