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판매하는 와인은 각각의 와인병에 살바토레 페라가모 회장의 친필 서명과 플라자호텔의 새로운 호텔 BI(Brand Identity)를 부착해 브랜드로서의 가치 뿐만 아니라, 약 2000병 한정적으로 판매하므로 소장가치 또한 높은 것이 특징이다. 살바토레 페라가모 회장이 프리마 피에트라(Prima Pietra) 이외의 와인에 친필 서명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 포데레 가우지올레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 2005(Podere Gauggiole, Brunello di Montalcino 2005)와 포데레 가우지올레 로쏘 디 몬탈치노 2007 (Pedere Gauggiole, Rosso di Montalcino 2007)은 이태리 최상급 레드 와인 생산지인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 지역 와인으로 페라가모사에서 해외로 수출하는 첫 번째 와인으로서 그 가치가 크다.
다이네로 2006 (Dainero 2006)은 프랑스의 유명 포도를 사용해 최상급 와인으로 만들어 낸 것으로 유명한 와인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