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서대문구, 교육지원사업 우수구 선정

최종수정 2010.11.18 11:50 기사입력 2010.11.18 11:5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서울시가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0년 자치구 교육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됐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썝蹂몃낫湲 븘씠肄
지난 2008년, 2009년 연속 모범구 선정에 이은 쾌거다.
이번 선정은 자치구의 교육 지원 사업 분야를 올 1월부터 9월까지 1차서면 평가와 2차 평가위원회의 최종 평가를 거쳐 결정됐다.

교육지원사업의 기반조성, 추진실적, 기관장 관심도, 홍보실적, 우수사례 등이 주요 평가 기준이 됐다.

서대문구는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지원, 기초학습도우미 지원, 연세,서대문 Dream-Start 지원 등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 분야를 적극 지원,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서울시 최초로 초등학교 뿐 아니라 유치원, 중학교까지 친환경 급식 지원을 확대하고 다자녀 가정의 셋째아 이후 자녀에게도 급식비를 지원했다.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학교, 교육청, 학부모의 협의 기구인 학부모 모니터링단(교육살피미) 운영 등 지역교육 공동체 구축을 통한 의견 수렴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그 밖의 교육지원사업으로 ▲IPTV 공부방 지원 ▲서대문 학부모 교실 운영 ▲서대문 재개발학교 운영 ▲명사초청 공개특강 운영 ▲여성을 위한 '이화-여성아카데미' 등을 운영하고 있다.

서대문구는 급변하는 교육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평생학습 욕구에 부응하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 ‘교육자치 서대문구’로서의 진면목을 보여준다.

이를 위해 서대문구는 2002년 2억원에 불과하던 교육경비보조금을 올해 2010년에는 45억원으로 확대하는 등 9년간 총 158억원을 지원, 서대문구의 교육환경 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교육지원과☎330-1728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