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말레이싱]`트리플세븐`은 입상의 한 자리를 예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문가 전망

[아시아경제 이규성 기자]■28일 오늘의 하이라이트 경주(사이상 편집장: ARS번호 060-701-4999)

“ 편성과 전개가 유리한 `트리플세븐`은 입상의 한 자리를 예약 <서울 제11경주>”

국산 1군 핸디캡 1,90미터 경주로 치뤄지는 본 경주는 숫말 9마리와 암말인 1마리(센텀)가 현재까지 출사표를 던지고 일전을 불사하는 경주이다.
이번편성에서 인기를 모을 마필로는 ⑧머니카와 ②트리플세븐를 꼽을 수가 있는데 ⑧머니카는 선행 혹은 선두권을 노릴 마필들이 많아 초중반 힘소모가 불가피한 경주라고 본다. 따라서, 필자는 적임인 최범현 기수의 공백이 아쉽지만, 막판 탄력적인 끝걸음으로 승부할 ②트레플세븐에게 한표를 던지면서 베팅축마로 추천드리고자 한다.

초중반 선두권 경합을 중후미권에서 지켜보다가 3~4 코너를 선회하는 시점에서 외측으로 마필을 빼어내면서 선두권과의 거리차를 좁히다가 결승선 직선주로에서 역습을 가하는 그림이 그려진다.

그러나, 59kg의 최고 부담중량과, 뒤에서 올라오는 마필의 각질을 고려하면 쌍식으로 공략하는 것은 배당의 메리트도 별로 없고, 위험하다는 견해이다.
동반입상을 노릴 마필로는 선행장악을 전제로 하여 ⑧머니카와 ③욱일동자 그리고, 선입권에서 경주를 전개할 ⑥백년봉이 전경주 오랫만에 입상에 성공하면서 컨디션 호조세를 보이고 있는 도전 마필이다. 그리고, 이번경주의 복병 혹은 이변마로는 ⑦승운대승을 꼽아본다. 그리고, ②트리플세븐을 2착으로 공략하면 배당이 즐거워 보인다.

●추천마권: ③욱일동자, ⑥백년봉, ⑦승운대승(선착) - 트리플세븐(후착)

■경주별 복승식 축마(지산 전문위원: ARS번호 060-701-7019)

서울 2경주 ⑧그린커맨더
직전 대비 -1KG 감량 받았고, 소속조 관리원의 2주간 공들인 강훈도 무난히 소화해 냈다. 뚜렷한 상대없는 편성 만나 종반 추입력 발휘하면서 역전 이끌어 내면서 상위군으로 승군할 것이 확실시 되는 축마감이다.

서울 5경주 ③스마이스
비교적 인게이트 배정받아 초반 수월하게 선행 나선 뒤 그대로 굳히는 전략이 예견된다. 종반 지구력도 갖추고 있는 마필이라 직선주로까지 경주 이끌며, 입상권 한 자리를 거머쥘 것이 유력시 된다.

서울 9경주 ⑤용왕패밀리
이상혁 기수가 의지있게 강훈을 수행하고 기승하는 마필이다. 중반 무빙력이 돋보이는 마필로서 고른 시속을 바탕으로 최선 다한 말몰이시 뚜렷한 강자없어 입상권 한 자리 정도는 손쉽게 차지할 것이 유력시 된다.

■오늘의 노려볼 배당경주(인꺽정 전문위원: ARS번호 060-701-7015)

서울 5경주
⑦아침사랑은 전경주 늦발의 아쉬움이 있으나 좋은 추입력 보여준 마필로 기수 교체하면 승부하는 마필. ③스마이스는 선행력 좋은 마필로 기수가 큰 실수만 안한다면 1착에 여유있는 마필. ⑨시애틀레이저은 전경주 경합 하며 무너졌지만 감량잇점으로 곱게 따라 간다면 입상 가능마필.

●추천마권: ⑦아침사랑 - ③스마이스, ⑨시애틀레이저

서울 6경주
⑨탐나는 승군전이나 조교량 늘리고 수영조교하며 입상 노리는마필, ⑫동해여명은 전경주 여유 있는 발걸음 보인 마필로 조교걸음 양호하고 수영조교까지하며 입상 노리는 마필.⑥즈믄둥이는 승군전 임하는 마필이나 전경주 강한 추입력 보였고 조교 늘리며 입상의지보이는 마필.

●추천마권: ⑨탐나 - ⑫동해여명, ⑥즈믄둥이

■29일 오늘의 하이라이트 경주(사이상 편집장: ARS번호 060-701-4999)

“최범현 기수가 기승한 `천운` 오크스배 우승소식을 미리 전한다 <부경 제5경주>”

국산 1군 180m 경주로 치루어지는 본 경주는 암말3세들의 잔치로 씨암말 육성정책을 지향하여 만들어진 경주이다.

이번경주는 서울경마장 소속마필이 8두, 부경경마장 소속의 마필이 6두 출전하는데 섣부른 감이 있지만, 편성의 면면을 고려하면 서울 마필들의 압도적인 우세가 점쳐지는 경주라는 것이 필자의 견해이다.

그리고, 순발력이 좋은 마필들도 서울 마필들에게 편중되어 있어 스타트 부터 초중반 시종 서울마들의 선두권 경합이 예상되는 와중에 막판 끝걸음이 좋은 ⑫하루에, ⑬남강 등이 역습을 도모할 경주라고 보는데 선두권에서 경주를 전개할 마필 중에서 입상권을 노릴 마필로는 최범현 기수의 ⑦천운을 필두로 신형철 기수의 ⑨동방로즈가 순발력과 지구력를 함께 보유한 마필이고, 기습선행을 노릴 ⑥유로파이터는 이변을 노릴 복병마이다.

한 마디로 요약하면 입상권을 노릴 마필로는 서울 말로는 ⑦천운, ⑨동방로즈, ⑫하루에, ⑥유로파이터 그리고, 부경소속의 마필로는 추입력이 좋고, 거리경험이 있는 김용근 기수의 ⑬남강 정도를 꼽아보는 경주이다.

●추천마권: ⑦천운 - ⑨동방로즈, ⑫하루에, ⑥유로파이터, ⑬남강

■경주별 복승식 축마(지산 전문위원: ARS번호 060-701-7019)

서울 2경주 ⑥스마트카이
발동 늦게 걸리는 단점 있으나,거리 늘수록 제능력 발휘 가능 마필이다. 최하위군 편성에다 뚜렷한 능력마 없고,1200m으로 거리 늘어 종반 직선 주로에서 탄력적인 걸음으로 입상권 도모할 축마감이 되겠다.

서울 4경주 ④레오커맨더
기복은 있으나 기본 시속 갖추고 있고, 워낙 약편성 만나 연투가능 하겠다. 소속조 관리원이 공들여 조교를 마쳤고,상태도 좋다.선입으로 곱게 쫓아가다 직선 주로에서 강한 말몰이로 입상권 도전 나설 축마감이 되겠다.

서울 8경주 ⑥호르만
기본능력 좋은 마필로서 중반 무빙력이 돋보인다. 직전 승군전에서도 아쉽게 목 차이로 3착을 댔으나 이제 거리 및 승군 적응까지 마쳤다.기승기수의 공들인 강훈으로 전력도 더욱 끌어 올려 입상권 한자리는 무난하게 거머쥘 것이 유력시 된다.

■오늘의 노려볼 배당경주(인꺽정 전문위원: ARS번호 060-701-7015)

서울 1경주
⑤동방헤로인은 전경주 무기력한 걸음보였으나 기수 교체하고 조교량늘리며 강한 승부의지 보이는 마필. ⑫북광은 외곽에있으나 강한선행 마필로 전경주 강한선행하면 무너졌으나 곱게만 몰아준다면 입상에 한지리 차지할수있는마필. ⑧핫탭스타은 전경주 아쉬운 3착 하였으나 다시한번 입상도전하는마필,

●추천마권: ⑤동방헤로인 - ⑫북광, ⑧핫탭스타

서울 2경주
③왕가는 전경주 선행후 4착한 마필로 기수 직접조교하였고 조교량 늘리며 걸음 늘리고 강한 입상 의지 보이는 마필. ⑦행복웃음은 선행력좋은 마필로 다시한번 강하게 입상 몰이 할 마필. ②문프린세스는 게이트 유리해서 곱게따라가 준다면 입상에 한자리는 보장할수있는마필..

●추천마권: ③왕가 - ⑦행복웃음, ②문프린세스

이규성 기자 bobos@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규성 기자 bobos@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