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문어만도 못한 펠레? '꽃중년'의 블루셔츠 징크스도 '스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범자 기자]문어는 맞혔고 펠레는 또 틀렸다. '펠레의 저주'는 2010 남아공월드컵에서도 또 통한 셈이다.

2010 남아공월드컵 우승컵이 스페인과 네덜란드의 대결로 좁혀지면서 대회 중 각종 징크스와 예언들이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 최고 스타 중 하나로 떠오른 독일의 '점쟁이 문어'가 또한번 신통력있는 예언을 적중시켜 눈길을 끌었다.
수족관 안에 독일과 상대의 국기가 각각 그려진 두 개의 투명한 플라스틱 상자에 홍합을 넣어두고 파울이 먹은 홍합 쪽 나라가 이긴다는 방식이다.

독일 서부 오버하우젠 해양생물박물관 수족관에 있는 '점쟁이 문어' 파울은 8일(한국시간) 열린 스페인과 4강전까지 이번 남아공 월드컵에서 독일이 치른 경기의 승패를 정확히 맞혔다.

독일이 조별 리그에서 호주와 가나를 꺾고 세르비아에 패하는 것을 정확히 맞혔고 잉글랜드와 16강, 아르헨티나와의 8강 승리도 예측했다. 특히 사실상 결승전으로 불렸던 독일-스페인의 4강전을 앞두고는 스페인이 이긴다고 예언해 독일팬들을 실망시켰다. 결과는 문어의 예언대로 독일의 패배.
반면 '축구황제' 펠레(브라질)는 문어만도 못한 신세가 됐다. 펠레가 꼽은 우승팀은 절대로 정상에 오르지 못한다는 펠레의 저주를 이번에도 확인시켰다. 펠레는 이번 대회 개막을 앞두고 브라질과 스페인을 우승 후보로 꼽았다가 16강전을 앞두고는 "독일과 아르헨티나 중 한 팀이 브라질과 결승서 만난다"고 예측했다. 결국 세 팀이 모두 탈락했다. 펠레가 언급조차 하지 않은 네덜란드만 신이 났다.

'꽃중년'으로 사랑받았던 요아힘 뢰프 독일 감독의 '블루셔츠 징크스'도 깨졌다. 뢰프 감독은 브이 네크라인의 블루셔츠를 입고 나올 때마다 독일의 승리를 이끌었다. 행운의 블루셔츠를 입고 나온 호주전과 잉글랜드, 아르헨티나전은 승리를 거뒀고 흰색 셔츠를 입은 가나와 세르비아전서는 패배를 당했다.

뢰프 감독은 스페인전을 앞두고 "나는 징크스나 미신을 믿지 않는 사람이지만 팬들이 절대로 셔츠를 빨지도 말고 4강전에도 꼭 입고 나오라고 성화를 해 다시 입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행운의 셔츠도 기운이 다 했는지, 결국 독일은 스페인을 넘지 못하고 결승 문턱에서 주저앉았다.

조범자 기자 anju1015@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