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중소기업진흥공단에 따르면 참신한 아이디어 및 성능을 갖춘 500개 중소기업 제품에 대해 소비자 선호도 평가를 실시한 결과, 솔방울, 나뭇가지 등을 연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포켓로켓스토브'가 1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가구를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는 '내마음대로 공간박스'를 비롯해 '캠프 파이어', '레저휴대용 GPS수신기', '직화구이석쇠', '투웨이 이어폰', '맘스텝 아기캐리어', '아이덴탈 칫솔 살균기' 등이 뒤를 이었다.
이번 설문조사는 중진공이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고 있는 중소기업 제품 히트(HIT) 500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히트 500은 창업기업의 육성과 고용창출을 실현하기 위해 참신하고 시장성 있는 중소기업 제품을 집중 발굴ㆍ마케팅하는 사업이다.
이기우 중진공 이사장은 "히트 500사업이 실시된 지 한달 정도 지났는데 신청기업이 700개를 넘어서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소비자 평가 분석을 비롯해 실질적인 히트 상품이 나올 수 있도록 체계적인 마케팅 지원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김대섭 기자 joas11@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