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종로구 공무원들, 공무원증으로 현금 결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자체 최초 직원식당 전자화폐(K-Cash)결제 서비스 실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구청장 김충용)는 22일부터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전자공무원증을 이용한 전자화폐(K-Cash)결제 서비스를 시행한다.

K-Cash(Korea Cash)는 금융결제원과 국내 전 은행이 참여해 개발한 전자화폐로 IC칩에 현금가치를 저장해서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대금지급수단으로 이용하는 것.
현재 국방(군부대) 정부대전청사 대학교(서울대 연세대 한국외대) 등에서 사용하고 있다.

그동안 종로구는 직원식당에서 식권발매기와 현장구매를 통한 종이식권만이 사용돼 분실하거나 훼손되는 경우가 잦았고 현금구매에 따른 불편함이 있었다.

특히 조식과 중·석식 가격이 달라서 식당을 이용하는 직원들은 여러 종류의 식권을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었다.

종로구는 이처럼 직원식당을 이용하는 직원들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전자화폐 결재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이 서비스는 본인 계좌에서 일정금액을 직접 충전해 사용하는 것으로 별도의 거래승인 절차 없이 신속한 결제가 이루어진다.

또 사용금액은 자동으로 현금영수증 처리가 되고 조회, 환불 등이 자유로워 기존 이용 방식이었던 종이식권이나 현금사용에서 오는 불편함이 해결돼 편리해 질 것으로 보인다.

종로구는 이번에 도입된 전자화폐(K-Cash)결제 서비스의 조기 정착을
위해 22일부터 4월23일까지 직원식당에서 K-Cash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매 이용시마다 200원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금융결제원과 함께 펼칠 예정이다.

종로구는 앞으로 월별 최다이용고객 사은행사 등 K-Cash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며 직원식당 시범운영 후 매점 등으로 그 이용 폭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