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중원' 캐서린 베일리 첫 등장..산부인과 수술장면 '눈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강승훈 기자] SBS '제중원'에서 제왕절개의 과정을 흥미롭게 다뤄 눈길을 끌었다.

8일 오후 9시 55분 방영된 SBS '제중원'에서 여의사 ‘호튼’(캐서린 베일리)은 자연분만이 어려운 산모에게 과감히 제왕절개 수술을 감행했다.
호튼은 아이가 거꾸로 들어서 산모가 위험에 빠지자, 제왕절개를 통해서 산모와 아이의 생명을 구했다.

제왕절개를 처음 경험해본 석란(한혜진)은 두려웠지만, 호튼을 믿고 수술에 참관했다. 배 속에서 아이가 나오자, 일부 의생들은 구역질을 하는 등 처음 보는 광경에 대해 제각각의 반응을 보였다.

한 때 아이가 숨을 쉬지 않아서 위험천만한 고비도 있었지만, 호튼이 인공호흡으로 아이에게 숨을 불어넣어 살릴 수 있었다.
임신빈혈로 어지럼증을 호소하던 취란(김지현)에게 알렌(션 리차드)은 “에메시스(emesis, 입덧)가 있었나요?” “멘스트루에이션(menstruation, 월경)은 언제부터 안 했나요?”라며 질문을 쏟아냈다.

여 환자는 알렌의 질문에 답변을 거부했다. 진료까지는 괜찮아도 사적인 질문을 남자로부터 받는 것이 부담이 됐던 것. 알렌은 답변을 못하겠다는 임산부 앞에서 당황했고, 이를 지켜보던 황정과 도양(연정훈)도 얼굴이 붉어졌다.

호튼은 부녀과 의사로 부임해 명성왕후가 살해당한 1895년까지 시의를 맡았다. 호튼은 석란이 여의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던 스승이자 친구였다.

호튼 역의 캐서린 베일리는 KBS2 ‘미녀들의 수다’에 출연한 바 있으며, '제중원'을 통해 첫 사극 연기에 도전했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