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일본의 일간지에 게재한 영화 '식객:김치전쟁'의 김치 광고가 누리꾼 사이에서 열띤 논쟁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식객:김치전쟁'은 지난 2일 일본 산케이 신문에 김치를 전면적으로 내세운 광고를 게재했다.
김치 광고 이후 각종 포털 사이트에는 누리꾼들의 토론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 특히 지난 해 12월 비빕밥 비하 발언으로 주목을 받았던 산케이 신문에 김치 광고를 게재했다는 점이 누리꾼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누리꾼들은 '일본 산케이 신문에 김치 광고를 하다니 통쾌할 따름', '김치 맛있게 생겼다 역시 우리나라 김치 짱!', '역시 대한민국 대표 영화답다'라며 응원을 보냈다. 또 '기무치는 김치가 아니다', '김치는 세계 3대 발효 식품으로 발효가 되지 않은 기무치를 김치로 착각하지 말자' 등 김치와 기무치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논하면서 그 동안 잘못된 김치의 표기법과 김치에 대한 정보를 바로 잡자는 움직임이 형성되고 있다.
한편 '식객:김치전쟁'은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대한민국 대표음식, 김치를 소재로 어머니의 손맛과 그리움을 담아낸 영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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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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