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년사] 장세주 동국제강 회장 “미래 위한 투자 지속”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장세주 동국제강 회장은 2010년 새해를 맞아 “올해에도 미래의 포석을 위한 투자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 회장은 지난 1일 그룹 임직원들에게 이메일로 발송한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는 위기에 맞서 화합하고 내실을 다져온 한해였다면 올해는 다시 각오와 의지를 바로 세우고 새로운 도전에 나설 때”라며 이같이 말했다.
장 회장은 이어 “최악의 국면은 탈피했으나, 올해도 여전히 경제 회복의 속도는 더디고, 경영환경의 불확실성 또한 여전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올해 경영방침으로 ▲내실 경영체제 구축 ▲미래 포석을 위한 투자 ▲조직 역량 강화를 제시했다.

그는 “그룹의 안정성을 높이고, 미래의 포석을 위한 투자 효율성을 강화하며, 인적 역량을 갖추는 것만이 불확실한 2010년을 돌파해 나갈 열쇠라고 생각한다”면서 “또한 각 사는 속도(Speed), 안정(Stability), 절약(Save)의 3S를 우선 가치로 하여 수익구조의 극대화를 철저히 구현해 달라”고 당부했다.

장 회장은 “끊임없는 시장의 부침에 맞선 여러분의 열정은 곧 동국제강그룹의 미래로 나타날 것”이라면서 “나의 노력과 발전만이 그룹 발전의 밑거름이 된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동국제강은 숙원이었던 당진 후판공장의 핫런에 성공했으며, 원천기술 개발을 위한 중앙기술연구소를 준공했다. 인천제강소에는 신개념 ‘에코아크 전기로’를 착공했으며, 브라질 고로 제철소도 부지 정지작업을 시작하는 등 착공을 위한 작업을 지속하고 있다.

이와 함께 유니온스틸은 중장기 설비신예화를 마무리 짓고 생산 고도화를 실현했다.

물류 부문은 동국통운, 국제통운, 삼주항운 등 3개 계열사를 통합한 인터지스를 이달 안으로 출범시키며 기계부문은 공격적인 영업으로 도약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동국제강그룹은 오는 4일 계열사별로 시무식을 갖고 2010년 업무를 개시할 예정이다.

채명석 기자 oricms@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