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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업계 "육회 명품 가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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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한우업계에 육회전문점 열풍이 불고 있다. 한우 대중화를 목표로 저가형 전문점들이 쏙쏙 들어서고 있는 상황이다. 한우육회전문점 '유케포차'(www.youke.co.kr)는 한우의 대중화를 위해 선보인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한우 전문 기업인 다하누의 유통 노하우를 접목시켜 새벽 2시에 접수를 마감해 새벽 5시까지 배송을 완료하는 '당일도축ㆍ당일배송' 시스템을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한우 요리 메뉴와 차별화된 소스를 통해 20대 젊은층과 여성들의 입맛을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11월 선보인 인삼벌꿀육회는 고단백ㆍ저지방 한우육회와 면역력 증강에 좋은 인삼, 그리고 토종벌꿀을 함께 접목시킨 웰빙요리다.

또 한우퀘사디아는 밀가루 토르티야에 한우, 치즈, 채소 등을 넣고 반으로 접어 구운 다음 잘라 먹는 요리로 젊은층과 여성의 입맛에 잘 어울린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밖에 '한우찹스테이크', '한우버섯볶음', '한우마끼', '한우모듬전', '한우완자탕' 등도 맛과 영양을 높인 웰빙요리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유케포차 관계자는 "한우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지만 비선호부위를 활용한 가격 안정과 소비저변 확대라는 과제가 남아 있다"며 "한우 전문 기업으로서의 차별화된 맛과 시스템을 앞세운 유케포차 브랜드를 통해 한우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죽 전문점 '죽이야기'를 운영하는 외식 전문기업 대호가에서 운영하는 육회달인은 매일 아침 전남 광주에서 도축한 한우 암소를 당일 배송해 싱싱한 육회를 곧바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일반 한식당에서 판매되는 육회의 절반 값으로 누구나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부담없이 소주 한 잔 하면서 스트레스를 풀고 한우로 건강도 보충하려는 직장인 고객을 비롯해 깔끔하고 간단하게 즐기려는 여성 고객층까지 인기가 높다.

또 매장 분위기를 1970~80년대 선술집을 연상시키는 서민형 콘셉트로 연출해 고객들이 친구, 애인, 동료들과 편안하게 즐길 수 있게 했다.

아시아경제신문은 올해 '2010 아시아소비자대상' 선정을 앞두고 육회전문점에 대한 네티즌 투표를 통해 평가받고 있다.

아시아경제신문 이벤트 페이지 (http://www.asiae.co.kr/event/html/091227_brand_img.htm)에서 온라인 설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공기청정기(5명)와 음식물처리기(5명), 화장품(3명), 와인세트(5명), 외식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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