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탤런트 최불암씨, 불암산 명예산주 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노원구, 불암산 명예산주 위촉하고 '불암산이여'란 제목 시비 제막식 가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노원구(구청장 이노근)는 12일 오후 3시 불암산 제6등산로인 양지초소 사거리에서 '불암산 명예산주 시비 제막식’을 갖는다.

구는 방송인 최불암씨의 ‘불암(佛岩)’과 불암산의 ‘불암(佛岩)’한자가 같은 것이 계기가 돼 최불암씨를 불암산 명예산주(山主)로 위촉하기로 하고 이날 위촉패를 수여한다.
특히 최불암씨가 지은 ‘불암산이여’란 시의 시비를 세우고 이날 제막식을 갖는다.

이날 행사에서 최불암씨는 직접 시를 낭송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구는 불암산관리소 옆에 최불암씨가 애송하는 윤동주 시인 자화상의 시비를 세워 등산객들에게 시가 있는 산행의 멋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구가 최불암씨를 불암산 명예산주로 위촉하고 불암산을 널리 홍보하게 된 것은 최근 노원구가 벌이고 있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서다.
구는 연구용역을 통해 중생대 쥬라기 공룡시대를 대표하는 화강암 산지로 판명된 불암산 일원을 지질문화유산으로 개발, 전국최초의 '지오파크(Geo park, 지질문화유산체험학습장)’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 불암산 자락에 국립자연사박물관을 유치하기 위해 대규모 부지와 자연사 유물 110만점을 확보하는 등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어 이번 명예산주 위촉으로 이러한 사업들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이외도 구는 올해 17억 원을 들여 불암산 정상부에 목재데크 계단과 손잡이로프를 설치하는 등 대대적으로 정비,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고 쾌적하게 등산을 즐길 수 있도록 해 국립공원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앞으로 최불암씨는 서울의 대표 문화, 교육 명소로 새롭게 거듭나는 불암산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릴 계획이다.

한편 최불암씨는 지난 8월 개최된‘제3차 노원문화포럼’에 강사로 나와 ‘연기생활 40년 문화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한 바 있으며 강연 후 노원구가 추진 중인 국립자연사박물관 유치를 위한 서명부에 서명하고 자연사 박물관이 불암산에 꼭 유치되기를 희망한다는 메시지를 남긴바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