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피벨리, LED생산라인 설비 확충나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발광다이오드(LED) 칩 전문업체 에피벨리가 생산 설비를 늘리며 규모 늘리기에 나섰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LED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조치로 원활한 공급을 위해 매진한다는 방침이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에피벨리는 지난달 24일 LED칩 생산라인에 투명전극 증착장비 'E-beam'을 추가 설치했다.

이 장치는 투명 전극인 ITO(Indium-Tin-Oxide)를 증착하는 LED칩 생산라인 핵심 장비다.

이외에도 현상장비(Developer), 산화막 증착장비(LPCVD) 등 LED 생산라인 핵심장비 등이 이달 안으로 생산 현장에 투입될 예정이다.
에피벨리는 올해 말부터 내년 초까지 LED 생산설비 증설계획 1단계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며, 이 가운데 지난 8월에 핵심장비에 대한 발주를 끝마친 상태다.

이 장비들은 기존 생산 공정에서 병목현상을 일으켜 온 장비들로써 칩 생산라인의 공정효율 개선과 단기간 내 칩 생산규모 증대를 업체는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장비 도입으로 LED칩 생산량의 20~30%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장훈철 에피벨리 대표는 "최소 2~3년 이상 LED칩 공급부족 사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현 시장상황을 기회로 생각하고, LED칩 생산량을 늘리는데 회사의 전력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에피벨리는 최근 24시간 생산라인을 풀가동하며 인력도 지난 2개월간 50% 이상 충원했지만 LED 공급량 부족으로 수요에 충분히 대응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 장기적으로 유기금속화학증착장비(MOCVD) 추가 도입을 통해 본격적인 LED칩 생산규모 증대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