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매혹적인 프랑스 음식에 빠져보아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프랑스 음식축제 '프렌치 아뻬리띠프' 4일 소공동 롯데호텔서 개최

프랑스 농수산부(MAP)가 주최하고 프랑스농식품진흥공사(SOPEXA, 소펙사)가 주관하는 '프렌치 아뻬리띠프' 파티가 오는 4일 소공동 롯데호텔 페닌슐라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프렌치 아뻬리띠프' 파티는 프랑스 정부가 매년 6월 첫째 주 목요일을 '프랑스 음식의 날'로 정해 서울을 비롯한 전 세계 32개 주요 도시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랑스 음식을 소개하는 국제적인 행사다.

이번 아뻬리띠프 한국 행사는 프랑스산 명품 브랜드 루이까또즈, 무탄산 음료 페리에의 후원으로 개최되며, 국내 최고의 프랑스 음식 쉐프인 실뱅 듀브로(미슐랭3스타 레스토랑)와 프레드릭 하윅 매니저(피에르바)가 참석해 쉽게 만들 수 있는 프랑스 메뉴인 닭새우 플랑베와 페리에 칵테일 등을 직접 시연할 예정이다.

파티에는 대표적인 프랑스 음식인 까나페, 푸아그라, 끼쉬로렌, 그라땅, 치즈, 디저트등 롯데호텔의 프렌치 셰프가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을 비롯, 10여 종류의 카스텔 와인, 탄산수 페리에와 천연주스 벨라룰라 등 프랑스 음식이 선보인다.

이 행사와 함께 와인 레스토랑 & 바 바인(Vain) 에서는 6월을 '프랑스 음식의 달'로 선정하고 한달 동안 프랑스 와인과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프렌치 카페'를 오는 30일까지 연다. 프랑스 풍의 노천 카페를 만들고, 프랑스 관련 작품을 전시 하는 등 방문객들이 프랑스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행사 참가 문의: 롯데호텔 내 레스토랑 페닌슐라 / 02-317-7121)

임명주 소펙사 소장은 "프랑스 음식은 복잡하고 어렵다는 인식이 많은데 부담없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이나 식문화가 있다는 것을 알리고자 하는 것이 프렌치 아뻬리티프 개최의 목적"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