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건설공제조합, 건설사 신용평가때 재무건전성도 포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건설공제조합이 재무건전성 항목을 새롭게 포함시켜 건설업체의 신용평가를 실시한다.

건설전문금융기관인 건설공제조합(이사장 송용찬)은 오는 13일부터 8월31일까지 실시하는 2009년도 정기신용평가에서 이 같이 변화된 기준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조합은 작년평가 결과 분석에 따른 일부 미비점을 보완, 평가모형에 재무건전성 항목을 새로 추가하고 신용이상징후 기준을 조정하는 등 부도 변별력 및 평가신뢰성을 한층 향상시켰다.

또 조합은 신용평가 후 재무상황이 악화된 조합원에 대한 신용평가의 적시성을 높이기 위해 반기 및 분기결산에 의한 재평가 대상을 현행 등록법인이상에서 외감법인이상으로 확대했다.

아울러 C등급 이상 조합원에만 적용하던 신용조기경보모형 적용대상을 CC등급이상으로 축소 조정, 빈번한 재평가로 인한 C등급조합원들의 불편을 덜었다.

경미하거나 통상적인 신용이상징후로 등급이 하락하는 불합리를 제거하기 위해 금액에 상관없이 인식하던 금융권의 신용공여건수를 1억원이상의 신용공여 건수로 완화하는 등 신용이상 징후 기준도 일부 개선했다.

조합관계자는 “금번 개선된 신용평가시스템으로 우량업체와 부실업체 선별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조합 정기신용평가 관련 자세한 사항 및 관련서류 등은 조합홈페이지(www.cgbest.co.kr)를 참고하면 된다.


소민호 기자 smh@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