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차 충전할인 신한카드 출시
주차장·車정비 이용시 10% 할인
국내 수소자동차 충전 플랫폼 '하이케어(H2Care)' 운영사 카찹하이케어는 신한카드와 제휴를 맺고 수소차 충전 할인 특화 전용 카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하이케어는 전국 수소 충전소 실시간 영업 정보 확인부터 예약, 결제까지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국내 수소차 보유자의 90% 이상이 쓰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최근 현대자동차가 신형 수소차 넥쏘 출시와 함께 앱을 전면 리뉴얼해 편의성을 높였다.
카찹하이케어는 차주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수소차 충전할인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알렸다. 하이케어 앱에서 카드를 발급할 수 있다. 전국 약 200여 수소충전소에서 충전요금 10%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주차장 및 자동차 정비 이용 시 10%를 깎아준다. 대형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 배달 앱(배달의민족·요기요·쿠팡이츠·땡겨요) 이용 시 각각 5% 할인해준다.
추가로 하이케어 앱을 통해 카드를 발급받고 일정 금액 이상 쓰면 충전소 이용 실적 1회 포함 캐시백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자세한 혜택 및 발급 방법은 하이케어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찹하이케어 관계자는 "복잡한 조건 없이 쉽고 직관적으로 수소차 충전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상품을 설계했다"며 "다가올 수소차 5만대 시대를 맞아 모든 운전자가 혜택을 체감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에어컨 '이 버튼' 눌렀다가 화들짝…전기요금 절약법 관심[주머니톡]](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93/2025071112485842574_1752205738.jp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