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빅스비 입힌 삼성 냉장고, 이제 '가족 목소리'까지 구분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이달 중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진행
목소리 인식, 휴대전화 설정 동기화

삼성전자가 냉장고에 입힌 인공지능(AI) 기능을 한층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2025년형 터치스크린이 탑재된 비스포크 AI 냉장고를 대상으로 '보이스 ID'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이달 중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신규 기능인 '보이스 ID'는 AI 음성 비서 '빅스비'를 기반으로 동작한다. 냉장고에 등록된 가족 구성원의 목소리를 구별해 일정, 사진, 휴대전화 위치 확인, 접근성 설정 연동 등 사용자별 맞춤 기능을 제공한다.

신규 기능인 '보이스 ID'는 가족 구성원의 목소리를 구별해 일정, 사진, 휴대전화 위치 확인, 접근성 설정 연동 등 사용자별 맞춤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신규 기능인 '보이스 ID'는 가족 구성원의 목소리를 구별해 일정, 사진, 휴대전화 위치 확인, 접근성 설정 연동 등 사용자별 맞춤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사용자가 냉장고 앞에서 "빅스비, 내 일정 알려줘"라고 말하면, 목소리를 인식해 해당 사용자의 일정을 보여준다. 휴대전화를 찾아달라고 하면 벨소리를 울려 위치를 알려준다.


또 사용자의 목소리를 인식하면 해당 사용자의 갤럭시 스마트폰에 설정해둔 색상 반전·흑백 등 접근성 설정이 냉장고의 'AI 홈' 스크린에 자동 적용된다. 시력이 좋지 않거나 고령인 소비자도 스마트폰 설정이 동기화된 냉장고 스크린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냉장고의 빅스비 활성화 방식도 강화했다. 기존의 "하이 빅스비" 호출 방식에 더해, 냉장고의 스크린 화면이 꺼져있을 경우 스크린을 두 번 톡톡 치면 빅스비가 호출된다.

삼성전자는 2025년형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와 9형 스크린 탑재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냉장고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보이스 ID' 기능 적용 대상 냉장고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문종승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냉장고에서도 개인 맞춤 'AI 홈'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보이스 ID 기능을 새롭게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가 최신 기능을 누릴 수 있도록 가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장희준 기자 jun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