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시플레저 트렌드, 아이스크림으로 확산
제로슈거·저칼로리 등 로우스펙푸드 인기 ↑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아이스크림까지 확대되면서 저당 아이스크림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GS리테일 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 따르면 이달 GS25의 저당 아이스크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8% 급증했다. 같은 기간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 가운데 저당 아이스크림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처음으로 두 자릿수(19.1%)를 돌파했다.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아이스크림까지 확대되며 저당 라인업이 수혜를 입고 있다. GS25가 운영하고 있는 저당 아이스크림으로는 ▲랩노쉬 저당 프로틴바 2종 ▲랩노쉬 저당 파인트 2종 ▲라라스윗 저당 시리즈 ▲월드콘 바닐라 저당 등 20여 종에 달한다.
GS25에 따르면 최근 10~30대 사이에서 칼로리·당·지방 등을 낮추면서 맛은 유지하는 로우스펙푸드(Low Spec Food)에 대한 관심이 계속되면서 관련 상품 매출이 신장하고 있다. 해당 상품군의 최근 3년간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2023년 126.3%, 지난해 88.1%, 올해 80.4%에 달한다.
한편 GS25는 다가오는 여름을 앞두고 랩노쉬와 협업해 스낵, 초콜릿, 빵, 젤리 등 다양한 '저당' 및 '고단백' 등 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주용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헬시플레저 트렌드 속 저당 아이스크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랩노쉬를 비롯 다양한 브랜드와 협력해 저당 아이스크림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 트렌드와 맞닿아 있는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현 기자 now@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