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다이소'에 AI 고객센터 구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카카오 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의 인공지능(AI) 컨택센터 '센터플로우'를 국민 생활용품 전문 기업 '아성다이소(이하 다이소)'에 구축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다이소는 작년 기준 전국 15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생활용품 기업이다. 고객센터는 전국 직영 매장의 재고 현황, 매장 위치 및 영업시간, 불편 사항 접수 등 다양한 고객 문의를 응대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센터플로우 [이미지 제공=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센터플로우 [이미지 제공=카카오엔터프라이즈]

AD
원본보기 아이콘

각 다이소 매장에서 실시해 온 전화상담을 통합고객센터로 일원화하기 위해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의 센터플로우를 도입했다. 물리적인 컨택센터 인프라를 구축하지 않고 클라우드 사용으로 비용을 절감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센터플로우는 별도 서버 및 장비 구축이 필요 없는 구독형 AI 컨택센터 플랫폼이다. 자연어처리(NLU), 음성인식(STT), 지능형 검색 및 추천 솔루션 등 AI 기술이 적용됐다. 상담사의 단순 반복 업무를 대폭 줄일 수 있도록 돕는 대화형 전화 음성봇과 신속하고 효율적인 상담 처리 및 관리를 지원하는 AI 상담 어시스턴트가 주요 기능이다. 고객 응대 과정은 이 두 기능을 활용해 AI 상담사(전화 음성봇)와 일반 상담사의 협업으로 이뤄진다.


센터플로우를 적용한 결과 매장에서 미처 대응하지 못한 전화상담이 전화 응대율 97%를 기록했다. 매장 직원의 업무 효율 상승으로 직원 만족도 89.6%를 달성했다.


신호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CC팀장은 "기업들이 AICC 도입 검토 및 구축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어 고민이 많은데 다이소 사례가 좋은 참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피해자 수백명 점거에…티몬, 결국 새벽부터 현장 환불 접수 시작 위메프 대표 "환불자금 충분히 준비…피해 없도록 하겠다" 대통령실까지 날아온 北오물풍선…용산 "심각함 인식, 추가조치 검토"(종합)

    #국내이슈

  • 밴스 "해리스, 자녀 없어 불행한 여성" 발언 파문…스타들 맹비난 '희소병 투병' 셀린 디옹 컴백할까…파리목격담 솔솔[파리올림픽] 올림픽 시작인데…파리서 외국인 집단 성폭행 '치안 비상'

    #해외이슈

  • [포토] 찜통 더위엔 역시 물놀이 오륜기에 보름달이 '쏙'…에펠탑 '달빛 금메달' 화제 [파리올림픽] [포토] 복날, 삼계탕 먹고 힘내세요

    #포토PICK

  • 렉서스 고가 의전용 미니밴, 국내 출시 현대차 전기버스, 일본 야쿠시마에서 달린다 르노 QM6, 가격 낮춘 스페셜모델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프랑스 자유와 혁명의 상징 ‘프리기아 캡’ '손절' 하는 순간 사회적으로 매장…'캔슬 컬처'[뉴스속 용어] [뉴스속 용어]티몬·위메프 사태, ‘에스크로’ 도입으로 해결될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