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타리츠, 케이프투자증권과 전략적 MOU 체결…NPL 시장 정조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스피 상장사 스타리츠 가 IB(기업금융) 전문증권사 케이프투자증권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NPL(부실채권)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사는 1000억원대 규모의 부동산 기관 전용 사모펀드(PEF)를 조성하고, 정상화 가능성이 높은 우량매물을 선점하는 등 투자수익 극대화를 위한 협업에 나선다.

기관 전용 사모펀드는 금융회사 등 기관 투자자의 자금을 모집해 투자하는 형태다. 해당 펀드의 구체적인 투자 대상은 부동산 투자-중단사업장, 미분양 부동산, 구조조정기업 보유 부동산과 같은 부실자산 및 경쟁력 있는 정상 자산이다.


케이프투자증권은 지난해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발 위기 속에서도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와 채권 운용, 비상장 기업 투자 등 수익 다각화 전략을 통해 실적 개선에 성공한 바 있다.


스타리츠 관계자는 “최근 공매로 넘어가는 개발 사업들이 쏟아지면서 저평가된 자산에 투자하려는 움직임이 뚜렷해졌다”며 “선제적인 시장 대응을 위해 IB 전문증권사인 케이프투자증권과 손을 잡았다”고 강조했다.

스타리츠는 선순위 LP(유동성공급자)로 자금 출자를 비롯해 투자 역량, 개발 경험, 운영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관계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사업에 적극 참여한다는 방침이다.


스타리츠는 올해 부동산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한 안정적 사업 성장과 주주가치 환원 정책을 최우선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호텔 임대 중심으로 편재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오피스, 데이터센터, 특수 물류, 주거, 상업시설 등으로 다각화한다. 또한 부동산 개발 전문 인력을 확충하는 등 개발 사업을 통한 투자 이익 극대화를 이루겠다는 방침이다.


수익 다각화로 배당 재원 역시 늘어날 전망이다. 스타리츠는 매년 배당가능이익의 90% 이상을 배당해 오고 있다. 최근 2년래 스타리츠의 배당 성향은 117.2%(2022년), 220.2%(2023년)에 달했다. 액면가 기준 배당수익률은 31.44%(2022년), 19.22%(2023년)를 기록했다.


스타리츠 관계자는 “이번 케이프투자증권과의 협업으로 내실 있는 NPL 투자를 통한 수익 확대 등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리츠 가치 상승이 고배당으로 이어지면 주주들의 이익도 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사업수익에 따른 배당재원을 마련하여 주주들에게는 고배당 기조를 이어나가며, 주주 친화 회사로서 신뢰를 쌓아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