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부 자율주행 로봇·드론 등 최첨단 방산산업 추진에 해성티피씨 '눈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부가 방산 산업을 반도체 산업만큼 지원, 육성한다고 밝히면서 최근 대주주 교체를 추진 중인 해성티피씨 에 관심이 쏠린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감속기 전문업체 해성티피씨는 타이거 로보틱스를 중심으로 자율주행 로봇과 드론 등 최첨단 신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일 산업통상자원부는 주요 방산기업들과 간담회를 거쳐 지난해 민군 기술협력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산자부는 올해 우주, 인공지능, 유무인복합체계, 반도체, 로봇 등 5대 핵심분야를 중심으로 60개의 소부장 핵심기술 개발 로드맵을 상반기 중 마련하고 방산업계 의견을 수렴해 국가첨단전략산업에 방산을 추가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이 같은 소식에 최근 경영권 변경과 이사진 명단을 공시한 해성티피씨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해성티피씨는 최근 경영권 변경과 함께 이사진 명단을 공시했다. 사명도 애초 거론됐던 아레스에어로로보틱스에서 '해성에어로보틱스'로 최종 변경키로 했다.


인수자 측은 타이거로보틱스의 김명호 대표와 현 한국로봇학회 고문으로 재임 중인 김용우 전 육군참모총장 등을 내세우며 “최첨단 방산기업으로 변모할 것”이라며 “저출산 고령화에 따라 우리 국방부는 AI(인공지능)로봇, 드론 등을 실전에 배치하는 계획을 세우고 연구 및 실전 테스트를 추진해 왔다”고 전했다.


인수자 측은 "현재 해성티피씨 로봇용 감속기 매출이 1% 미만에서 향후 50% 이상을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