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바이오협회, 체외진단 분야 채용설명회 진행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한국바이오협회는 지난 18일 ‘체외진단 현장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체외진단 분야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채용설명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바이오협회는 지난 18일 ‘체외진단 현장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체외진단 분야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채용설명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사진제공=한국바이오협회]

한국바이오협회는 지난 18일 ‘체외진단 현장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체외진단 분야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채용설명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사진제공=한국바이오협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설명회에는 사업 수혜 학생 및 취업을 희망하는 온라인 사전등록자 33명이 참가해 이원바이오텍· 제놀루션 · 수젠텍 ·웰스바이오 등 체외진단기업 4개 사의 현직자들과 만났다. 특히 19개 대학에서 온라인 사전등록을 신청하는 등 코로나19 이후 체외진단 분야에 대한 높아진 관심이 반영됐다.

1부에서는 각 기업 소개 및 비전, 채용 계획과 인재상에 대한 기업의 발표 및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직무 수행 시 주요 역량’, ‘직무 관련 자격증 필요 여부’ 등 채용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질문했다. 특히 웰스바이오는 품질보증·품질관리(QA/QC) 직무에 중요한 역량에 대한 학생들의 질문에 “품질관리 업무라는 것은 제조사에서 생산한 제품의 품질을 사전에 검증하는 중요한 과정이므로 꼼꼼함과 함께 배우고자 하는 열정이 모두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2부는 학생들이 그룹별로 나뉘어 4개 기업의 인사 담당자들과 대면 상담을 진행했다. 각 기업 현직자들은 학생들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참조해 면접 요령 및 체외진단 분야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요건에 대해 조언했다.


특히 제놀루션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만 보고 지원자의 진면모를 파악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며 "이를 활용해 학생들은 면접 시 ‘나’의 역량을 적극적으로 소개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 참여 학생은 “이번 설명회로 체외진단 분야의 여러 직무를 파악할 수 있었다"며 "성공적 취업을 위해서는 빠른 직무 파악 및 이에 따른 준비가 필요함을 깨달았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바이오협회는 지난달 ‘2023 대학생 대상 바이오 분야 직무설명회’, 이번 ‘2023 체외진단 현장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채용설명회’에 이어 다음 달 1일에는 사람인과 함께 양재 aT센터에서 ‘2023 바이오기업 채용설명회’를 개최해 바이오 분야 인력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지원에 힘쓸 예정이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