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현대오토에버 목표주가 16만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차증권은 13일 현대오토에버 의 목표주가를 16만원으로 제시했다.


1분기 매출액은 6480억원, 영업이익 325억원을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충족할 것으로 예상했다. 매출은 가이던스를 크게 상회할 것으로 전망됐는데, 이는 완성차 업황 호조에 따른 견조한 내비게이션 매출 성장 및 양호한 SI부문 영업성과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익률은 차량 SW 매출 비중이 증가하며 비수기인 1분기임에도 5%의 영업이익률을 기대했다.

차량 SW 사업부문 내 고부가가치 솔루션인 모빌진 수요의 기하급수적인 증가를 위해서는 레벨3 자율주행의 상용화가 전제조건이다. 하반기 출시 예정인 기아 EV9 GT라인에 레벨3 자율주행 솔루션(HDP)이 최초로 적용될 예정이다. 순차적으로 G90을 비롯한 하이엔드 라인업에도 탑재될 것으로 전망된다. 레벨3 사용화시 현대오토에버의 대당 공급가액이 직전 세대 대비 4~5배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내년부터는 모빌진 매출 비중의 의미있는 확대를 기대했다.


현대오토에버는 최근 HD현대그룹 산하 선박 자율운항 솔루션 기업인 아비커스와 플랫폼 개발 협력을 체결한 바 있다. 이는 아비커스의 레저보트용 자율운항 솔루션 뉴보트에 현대오토에버의 차량 SW플랫폼 모빌진을 적용해 2025년부터 선박 SW플랫폼을 양산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레저보트 시장은 연간 200만대(개조 포함) 규모로 2030년까지 40만대의 레저보트에 자율운항솔루션이 탑재될 전망이다.


김현용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투자포인트는 완성차 자율주행 레벨3 적용 및 상용화"라며 "적용까지는 빨라도 6개월 이상 소요될 예정이고, 적용 차종의 확대 및 의미있는 모빌진 매출 증가의 포착은 내년에 가능하다"고 말했다. 덧붙여 "전년도 역기저 영향으로 극도로 보수적인 가이던스까지 유지되는 현 상황을 고려하면 P/E 27배인 현 주가에서 공격적인 신규 매수는 어렵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