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무안군 범대위, 전투비행장 이전 반대 위해 머리 맞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범대위·주민 강사들 서산전투비행장 소음실태 현장 견학

[무안=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오환주 기자]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범군민 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와 주민주도형 주민 강사(이하 주민강사) 등이 지난 17일 서산전투비행장 소음피해 대책위를 방문해 전투비행장 소음피해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범군민 대책위원회와 주민주도형 주민 강사들이 서산전투비행장 소음피해 현장을 견학했다. [사진제공=무안군]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범군민 대책위원회와 주민주도형 주민 강사들이 서산전투비행장 소음피해 현장을 견학했다. [사진제공=무안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21일 범대위 등에 따르면 이날 현장 견학에서 서산전투비행장 소음피해 대책 위원장의 전투기 소음 심각성에 대해 1박 2일 동안 현장에서 생생한 이야기를 들었다.

서산 소음피해 대책위원장은 “전투비행장이 이전하고 나서 땅값 하락뿐 아니라 땅을 사려는 사람마저 없고 소음 피해 보상금도 집마다 달라 주민 갈등이 발생하고 있다”며 “전투비행장 이전되기 전부터 주민들이 똘똘 뭉쳐 반대의 한목소리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박문재 상임공동위원장은 “전투비행장 이전으로 인해 주민들이 겪는 소음피해와 주민 간 갈등에 대해 들으니 전투비행장 이전을 반드시 저지해야겠다는 의지가 더욱 강해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 강의에서 얻은 내용을 바탕으로 범대위와 주민 강사들은 지금보다 한 발 더 뛰며 군민들께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 반드시 전투비행장 이전을 막아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범대위는 “앞으로 범대위원들과 주민 강사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 전투비행장 이전 바로 알기 홍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오환주 기자 ohj135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