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낮잠 카페서 수액주사"…그러다 고발당합니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5만원 비타민 주사·10만원 수액 주사
서울 곳곳서 영업…의료법 위반 처벌

사진은 기사 중 특정 표현과 무관

사진은 기사 중 특정 표현과 무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병돈 기자]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의 한 낮잠 카페. 이곳은 점심시간이면 휴식을 취하려는 직장인들의 발길이 이어진다. 1시간 동안 2만원을 내고 독립된 공간에서 편안하게 낮잠을 잘 수 있다. 카페 입구에 적힌 휴식 코스 가운데는 5만원, 10만원짜리 코스가 있다. 온라인 예약에서는 볼 수 없었던 코스였다.


고급 코스의 정체는 피로를 풀어주는 주사였다. 직원은 "5만원을 내면 비타민 주사를, 10만원을 내면 수액 주사를 맞을 수 있다"면서 "바로 옆에 위치한 병원과 연계해 의사 진료 후 주사를 맞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수면 카페를 모방해 ‘낮잠 자며 수액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들이 서울 시내에도 강남이나 광화문 등에 여러 곳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대부분 마늘 주사, 비타민 주사, 태반 주사, 수액 주사 등을 놔주는 시스템이다. 비용은 대부분 5만~10만원선이다.


명백한 의료법 위반이다. 병원과 연계가 돼 있어도 의료법 상 의료 기관이 아닌 곳에서의 의료 행위는 불법이다. 여의도 카페는 의료기관으로 등록돼 있지 않았다. 일반음식점으로 사업자 등록이 돼 있는 말 그대로 ‘카페’였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정확히 따져봐야겠지만, 낮잠 카페 등에서 주사를 놔주는 행위는 위법의 소지가 다분하다"고 설명했다. 낮잠 카페, 힐링 카페 등을 찾은 고객을 바로 옆 병원으로 데리고 가 진료 및 주사를 놔주는 행위 역시 불법 영업에 속한다.

본지 취재가 시작되자 서울 영등포구청 의학과는 현장 점검에 나서기로 했다. 영등포구청 관계자는 "의료법 위반 정황 소지가 다분해보여 현장 점검을 나가 위법한 부분들을 살펴볼 것"이라며 "위법 행위가 적발되면 경찰 고발 조치는 물론 적절한 행정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병돈 기자 tamon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