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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지역 중소상공인 지원사업 참여업체 매출 69%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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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지자체 협업으로 광고 및 판촉 활동 지원

쿠팡 지역 중소상공인 지원사업 참여업체 매출 69%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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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쿠팡은 지속적으로 추진 중인 지역 중소상공인 지원사업에 참여한 업체들의 매출이 1년 새 69%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쿠팡은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중소상공인과 농수축산인들의 상품에 대해 할인 프로모션과 광고비 등의 마케팅을 지원하고 쿠팡의 전국 판매망을 통해 전국적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쿠팡의 지역 중소상공인 지원사업에 참여한 지역 중소상공인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69%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 쿠팡의 전체 성장률인 54%보다도 15%포인트 높은 수치다. 한국신용데이터(KCD)가 밝힌 전국 소상공인 매출이 1.7% 감소한 것과 비교하면 대조적이다. 특히 지난 8월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기간에 중소상공인들의 입점 품평회와 마케팅 지원을 한 전북지역은 82%의 성장세를 보였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쿠팡은 거래업체의 80% 이상이 중소상공인이며 이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면서 "올해에는 지방자치단체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중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다양한 정부기관들과의 협업을 통해 쿠팡과 손잡은 중소상공인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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