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U, 블랙데이 맞아 할인 행사…“짜장라면 40대가 가장 많이 찾았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일 편의점 CU에서 고객이 짜장라면을 구매하고 있다.

10일 편의점 CU에서 고객이 짜장라면을 구매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CU는 오는 11일부터 일주일간 블랙데이를 맞아 짜장 및 볶음 컵라면을 할인 판매하는 블랙위크 행사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짜짜로니큰컵, 마요짜장볶이, 짜장불닭볶음면, 라면볶이, 치즈볶이, 스파게티 등 총 6종의 상품을 행사카드로 결제 시 33% 할인해준다. 해당상품들은 이달 2+1 행사 대상 상품들로 제휴카드 할인을 더하면 최대 50% 이상 할인된다.

CU에 따르면 지난해 블랙데이 짜장라면 매출 비중은 40대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 보면 40대는 32.5%, 20대 26.1%, 30대 19.8%, 10대 8.8%, 50대 8.7%, 60대 이상 4.1% 순이었다. 블랙데이는 2000년대 초반 알려지기 시작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보다는 40대들에게 더 익숙한 기념일인데다 결혼적령기를 넘긴 40대 싱글들이 해당 기념일을 통해 스스로 위로하고 응원하는 심리가 더 강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솔로들의 기념일인 블랙데이에 트렌드에 민감한 2030세대가 아닌 중년의 40대 구매 비중이 증가하는 것은 매우 재미있는 현상”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선보이기 위해 정교한 데이터 분석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수만과 상하이 동행한 미소년들…데뷔 앞둔 중국 연습생들?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국내이슈

  • 관람객 떨어뜨린 카메라 '우물 우물'…푸바오 아찔한 상황에 팬들 '분노' [영상]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해외이슈

  • [포토] 광화문앞 의정부터 임시개방 "여가수 콘서트에 지진은 농담이겠지"…전문기관 "진짜입니다"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PICK

  • 벤츠 신형 C200 아방가르드·AMG 출시 속도내는 中 저고도경제 개발…베이징서도 플라잉카 날았다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대통령실이 쏘아올린 공 '유산취득세·자본이득세'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