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간호학 전공' GS25 알바생이 심장마비 손님 살렸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솔 GS25 산본경원점 스토어매니저가 쓰러진 고객에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하고 있다.

한솔 GS25 산본경원점 스토어매니저가 쓰러진 고객에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편의점에서 심장마비 증상으로 쓰러진 50대 고객이 아르바이트하던 간호학 전공 대학생의 신속한 심폐소생술 덕에 위기를 넘겼다.


5일 GS25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오후 2시께 경기도 군포시에 있는 GS25 산본경원점에서 한 50대 여성 고객이 쇼핑하던 중 계산대 근처에서 쓰러졌다. 이 매장에서 근무하는 한솔(21)씨는 다른 고객들과 함께 119에 신고한 뒤 평평한 곳에 눕히고 곧바로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

한솔 GS25 산본경원점 스토어 매니저.

한솔 GS25 산본경원점 스토어 매니저.

원본보기 아이콘


신성대학교 간호학과 학생인 한 씨는 심정지 환자에게는 골든타임인 5분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었다. 이에 구급대원이 오기 전까지 정확한 심폐소생술로 신속하게 초기 대응을 했다.


한 씨의 활약상은 이 고객이 경영주를 통해 감사 인사를 전하면서 본사에까지 알려졌다. GS리테일은 한 씨에게 감사장과 함께 100만원의 포상금을 전달했다. 한 씨는 "간호학 전공자로서 고객이 눈앞에서 쓰러지는 것을 보고 큰일임을 직감해 바로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며 "고객분이 무사히 퇴원하셨다는 소식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응급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소중한 생명을 살린 이번 사례를 통해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꼈다”며 "앞으로 사내외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