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잔혹한 인간' 검은 잉크 뒤집어쓴 英 '백조'…날개 퍼덕이지도 못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간이 버린 쓰레기로 인해 백조의 흰 깃털은 검게 물들어버렸다. 사진=왕립동물학대방지협회(RSPCA)

인간이 버린 쓰레기로 인해 백조의 흰 깃털은 검게 물들어버렸다. 사진=왕립동물학대방지협회(RSPCA)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영 인턴기자] 인간이 버린 쓰레기로 인해 '백조'가 검은색의 '흑조'가 되는 끔찍한 피해를 입었다. 이 검은색의 물질은 하얀 깃털인 백조의 몸통과 부리까지 검게 물들였다.


지독한 악취와 함께 '흑조'가 돼버린 백조는 온몸에 묻은 물질을 걷어내려 날개를 퍼덕이고 애썼지만 걷어낼 수는 없었다. 여기에 먹이까지 제대로 먹지 못해 생명까지 위협받고 있다.

17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BBC, ITV 등에 따르면 누군가 제대로 폐기하지 않고 버린 잉크에 뒤덮여 하얀 털의 백조가 '블랙 스완(Black swan·흑고니)'으로 오해받는 일이 일어났다.


영국 윌트셔 웨스트버리의 한 연못에서 발견된 이 흑고니는 날개 끝 부분을 빼곤 몸 전체와 부리까지 모두 검은색이었다. 계속 몸에서 무언가를 닦아내려 애썼으며 먹이도 잘 먹지 못했다.


동물보호단체 직원에 의해 이 흑고니가 사실은 하얀 털을 가진 ‘백조’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 백조를 구조한 왕립동물학대방지협회(RSPCA)는 이 물질을 프린터기에 사용되는 검은색 토너(가루 형태의 잉크)로 추정하고 있다.

누군가 연못에 함부로 버린 이 쓰레기로 인해 윤기가 흘러야 할 하얀 깃털은 검은 이물질에 뒤덮였다.


전문가들은 백조의 몸에서 빨리 이물질을 제거하지 않으면 깃털의 자연 방수 능력이 떨어져 저체온 증을 일으킬 수 있다고 우려했다.


이 단체의 조사관인 스테프 댈리는 "처음엔 흑고니인 줄 알고 깜짝 놀랐다"면서 "여러 번 씻겼지만, 아직도 검게 물든 깃털이 원래의 색으로 돌아오지 않고 있다"며 안타까워했다.


또한, 이 단체는 같은 물질에 뒤덮인 채로 이곳을 떠난 이 백조의 짝에 대해 걱정하며 "어떤 검은 모습의 새를 보는 사람은 연락 달라"고 호소했다.


환경당국 조사관들은 누군가 고의로 연못에 토너를 버렸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조사에 착수했다.




김소영 인턴기자 sozero81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