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U, '백종원 요리비책' 1탄 공개 D-5…유튜브 비법 생생 재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도시락부터 일품요리까지 망라
닭갈비 정식, 닭갈비에 우동 더해 '푸짐'

CU, '백종원 요리비책' 1탄 공개 D-5…유튜브 비법 생생 재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유튜브 속 '백종원 레시피'를 편의점 CU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CU는 요리연구가 겸 인기 유튜버로 활동 중인 백종원과 손잡고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 1탄을 오는 25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백종원의 요리비책은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출연 중인 유튜브 채널명이다. 백종원은 해당 채널을 통해 요리 노하우, 장사 이야기, 우리 농가 돕기 프로젝트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연재하고 있다.


이번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 1탄은 닭갈비 정식, 불고기 파스타, 두부김치, 땡초크랩마요 김밥?삼각김밥, 떡갈비 버거, 만능양파햄 샌드위치 등 도시락부터 일품요리까지 총 7종으로 기획됐다.


닭갈비 정식은 백종원의 비법이 담긴 양념장을 활용해 맛을 낸 닭갈비에 우동사리까지 넣어 양이 푸짐하다. 불고기 파스타는 편의점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넓은 파스타면(링귀니)과 소불고기 토핑 등 이색 재료를 활용한 상품이다. 대패삼겹살을 넣은 김치볶음과 담백한 두부로 구성된 두부김치는 반찬이나 안주로 안성맞춤이다. 땡초크랩마요 김밥?심각김밥, 떡갈비 버거, 만능양파햄 샌드위치 역시 최대 조회수가 470여만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인기 레시피를 그대로 재현했다.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의 모든 상품 라벨에는 관련 레시피 영상으로 연결되는 QR코드가 삽입돼 있다. 닭갈비 정식, 불고기 파스타, 두부김치의 라벨 뒷면에는 주요 재료와 레시피를 담아 자신만의 레시피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CU는 내달 1일부터 한 달 동안 요리비책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시리즈 상품을 구입한 후 영수증 번호를 CU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토스트기, 에어프라이어, 커피머신 등 소형 주방가전을 증정한다.


영상 공모전 ‘요리비책 챌린지’도 같은 기간 동안 진행된다. 요리비책 상품들의 레시피 재연이나 자신만의 시식법을 담은 개성 넘치는 영상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업로드하고 해시태그를 달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아이폰11pro, 고프로 HERO8블랙 등 크리에이터 필수 아이템을 증정한다.


조성욱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평소 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튜브 채널 속 음식의 맛이 궁금했던 소비자들이 CU에서 쉽고 간편하게 그 맛을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CU는 앞으로도 백종원 연구가와 협업하여 간편식의 맛과 품질을 제고하는 것은 물론,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에도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2015년부터 백종원과 대중성과 가성비를 겸비한 간편식들을 꾸준히 선보여 왔으며, 이들 상품들은 지난해 말 기준 누적 판매량 2억 개를 돌파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건강보험 의료수가 인상분 반영 '약값 상승' [힙플힙템] 입지 않고 메는 ‘패딩백’…11만개 판 그녀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국내이슈

  •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해외이슈

  •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