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도 포기한 말기 간경화 환자, 한국서 수술받고 새 삶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아산병원 2대1 생체간이식 받고 회복

美도 포기한 말기 간경화 환자, 한국서 수술받고 새 삶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현의 기자] 말기 간경화와 간암에 걸려 미국에서도 수술을 받지 못했던 칠레의 한 60대 남성이 한국에서 건강을 되찾았다.


7일 서울아산병원에 따르면 칠레에서 온 알베르토 씨는 최근 두 딸의 간 일부를 각각 기증받아 이식하는 2대1 생체간이식 수술을 성공적으로 받았다.

알베르토 씨는 지난해 9월 극심한 피로와 황달 증상으로 병원을 찾았다가 말기 간경화와 간암을 동시에 진단받았다. 혈전으로 간문맥이 완전히 막힌 데다 이미 담도에도 간암이 침범한 상태인 만큼 요양병원에서 삶을 정리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서울아산병원에서 간이식 연수를 받았던 현지 간이식외과 전문의의 제안으로 한국행을 선택하게 됐다.


알베르토 씨가 건강을 되찾을 방법은 2명의 살아있는 사람으로부터 각각 간 일부를 받아 시행하는 2대1 생체간이식 수술이 유일했다. 알베르토 씨와 가족은 지난 3월 한국에 도착해 기증자 적합 검사 등을 받았다. 이어 4월 알베르토 씨의 두 딸이 아버지에게 간을 기증해 2대1 생체간이식 수술을 성공적으로 받았다.


2대1 생체간이식 수술은 지난 2000년 간경화 말기로 시한부 선고를 받은 50대 남성이 서울아산병원에서 처음 수술을 받으면서 시작됐다. 한 사람의 간 기증으로 충분치 않거나 남은 간의 용적으로 기증자의 생명에 조금이라도 위험이 따를 수 있는 경우 적용할 수 있는 수술로 이승규 서울아산병원 교수가 세계 최초로 고안한 방법이다. 현재 전 세계 2대1 생체간이식 수술의 95% 이상이 서울아산병원에서 이뤄지고 있다.

이 교수는 "2대1 생체간이식 수술을 받기 위해 지구 반대편 남미 칠레에서 한국을 찾아온 것은 우리나라 간이식 수준을 세계가 인정한 것"이라며 "서울아산병원 간이식 기술이 전 세계 간이식계의 발전을 선도하고 전 세계 말기 간질환 환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의료기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귀국을 앞둔 알베르토 씨는 "서울아산병원은 나를 다시 태어나게 해 준 곳"이라며 "평범한 행복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 간이식팀 모든 의료진과 간호사들은 평생 나와 가족들에게 감사와 감동으로 기억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현의 기자 hone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