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H, 진입문턱 낮춘 자재·공법 도입 공모

최종수정 2019.07.23 09:10 기사입력 2019.07.23 09:1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토목공사에 적용되는 주요 자재와 공법선정 과정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LH 기술혁신파트너몰을 통해 ‘인천검단 3-2공구 생태통로’를 대상으로 자재·공법 선정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LH 기술혁신파트너몰’은 기술 발굴부터 설계적용까지 온라인을 활용해 중소기업의 진입장벽을 해소하고 우수 신기술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축적해 이를 적용하기 위한 새롭게 마련된 시스템이다. 중소기업이 파트너몰내 자재·공법 홍보공간을 통해 개발한 신기술을 자율적으로 홍보할 수 있고, 해당 사업의 진행과정을 직접 확인까지 가능하다.


이번에 공모하는 시범사업은 인천검단 3-2공구 생태통로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참여자격은 생태통로에 적용될 '라멘교(교량의 종류)' 형식에 대한 특허·신기술 권리를 가지고 있는 전문건설업 면허 소지자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25일까지 ‘기술혁신파트너몰'에 접속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기술은 대학, 설계사, 현장 관계자와 설계 담당 직원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투표해 상위 3~6개 기술을 후보기술로 확정하며, 이후 본 심의를 통해 적용기술이 확정된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