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금호타이어, 中서 신제품 4종 발표…"2분기 흑자전환 기대"

최종수정 2019.06.20 10:47 기사입력 2019.06.20 10:47

댓글쓰기

금호타이어, 중국서 '마제스티9' 등 신제품 4종 론칭
글로벌 사업 연결 기준 상반기 흑자전환 기대

지난 19일  중국 남경에서 열린 금호타이어 중국 신제품 발표회. 사진은 가운데 왼쪽부터 전대진 금호타이어 대표이사 사장, 차이용썬 더블스타그룹 회장, 오종서 금호타이어 중국본부장(사진=금호타이어)

지난 19일 중국 남경에서 열린 금호타이어 중국 신제품 발표회. 사진은 가운데 왼쪽부터 전대진 금호타이어 대표이사 사장, 차이용썬 더블스타그룹 회장, 오종서 금호타이어 중국본부장(사진=금호타이어)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금호타이어는 지난 19일 중국 남경에서 현지 딜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신제품 설명회에서 중국형 신제품 4종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전대진 금호타이어 사장 및 임직원을 비롯해 더블스타 주요 경영진, 중국 전역의 금호타이어 딜러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금호타이어는 신제품 설명회를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제품 마제스티9 TA93와 하모니 UHP OE 패턴인 HS63, ES33, 고성능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타이어 PS71 SUV까지 총 4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국내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마제스티9 TA93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는 게 금호타이어의 설명이다.


마제스티9은 금호타이어가 지난해 국내에서 앞서 선보인 신제품을 현지화 및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프리미엄 세단을 완성하는 컴포트 성능을 표현하고자 숫자 9를 명칭에 추가했다. 중국 내 최고급 브랜드 론칭을 통해 과거 위상을 되찾겠다는 의미도 담았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행사가 실적 개선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호타이어 중국법인은 지난 5월 자체 실적 기준 약 30개월 만에 영업 흑자를 기록했다. 금호타이어는 연결기준으로도 지난 4월, 5월 연속으로 흑자를 기록해 10분기 만에 실적개선 터닝포인트를 맞았다. 이 같은 추세가 유지된다면 2분기 영업 흑자전환은 물론 상반기 누적실적 역시 흑자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대진 사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더블스타의 대규모 투자 이후 구조혁신, 비용절감 정책 및 노사협력 등 경영정상화를 위한 노력을 해왔고 2분기부터는 흑자전환이 예상된다"며 "이번 신제품들이 중국 남경 신공장의 성공적인 안정화뿐 아니라 향후 금호타이어의 글로벌 실적을 이끄는 견인차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