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경원, 삼척 北어선 발견에 "안보 뚫린것…9·19합의 즉각 폐기해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9일 강원도 삼척 앞바다에서 북한 어선이 발견된 것과 관련 "9·19 남북군사합의를 즉각 폐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 정책의원총회에서 "대한민국 안보가 이렇고 숭숭 뚫리고 무장해제된 것은 잘못된 판문점 선언, 잘못된 남북군사합의 때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과거 낸시 펠로시 미 하원의장이 김정은의 진짜 의도는 비핵화가 아니라 남한의 무장해제라고 했다. 이것이 대한민국의 현실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대한민국 안보를 군이 지키는게 아니라 어민이 지키는게 현실"이라고 꼬집었다.


나 원내대표는 또 "군은 이 사건을 발표하면서도 축소하는 데만 급급했다. 마치 동해안 앞바다에서 북한 목선이 발견된 것처럼 이야기했다"며 "일부 언론에서는 어선을 이미 폐기했다는 보도도 나오고 있다. 군이 국민 의혹을 부풀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안보의 무장해제를 가져온 정경두 국방장관은 누구에게 책임있는지 물을게 아니라 즉각 사퇴해야 한다"라며 "우리당은 이 문제에 대해서 국회가 열리면 국방위에서 철저히 따지는 것은 물론이고, 당에서 해야될 조치가 있다면 그렇게 할 것"이라고 했다.

나 원내대표는 국회 정상화와 관련해선 "문희상 국회의장이 의사일정을 여당과만 상의해 강행할 경우 모든 국회 일정에 대해 협조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는 "교섭단체 대표들이 합의하지 못한 상황에서 국회의장이 일방적으로 의사일정을 잡는 경우는 국회 역사상 없었다"며 "만약 문 의장이 여당의 요구에 따라 일정을 일방적으로 잡고 이낙연 국무총리의 시정연설을 하게 한다면 국회 본회의에 대해 협조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특히 바른미래당을 향해 "일방적인 국회 본회의 일정에 협조한다면 바른미래당은 민주당의 2중대가 되는 것"라며 "합의 없이는 국회는 정상화될 수 없다"고 했다.


여당을 향해서는 "추가경정예산안과 관련해서 경제청문회를 못 받겠다는 것은 당연히 자신이 없는 것"이라며 "추경이 경제에 도움이 안 되니 경제가 어려운 것을 우리당에게 뒤집어씌우겠다는 생각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