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두산, 제 7회 '두산인 봉사의 날'…6000여 임직원 참여

최종수정 2019.04.24 10:06 기사입력 2019.04.24 10:06

댓글쓰기

23일, 19개국 사업장서 동시에 실시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가운데)이 임직원들과 함께 인근 지역 가정에 전달할 가구를 제작하고 있다.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가운데)이 임직원들과 함께 인근 지역 가정에 전달할 가구를 제작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 두산 그룹은 올해로 7번째 '두산인 봉사의 날(Doosan Day of Community Service)' 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두산인 봉사의 날은 한국을 비록해 미주, 유럽, 중동 등 전 세계 사업장의 임직원들이 같은 날 각자의 지역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행사다. 전일 열린 행사에는 19개국에서 60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2014년 이후 지금까지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 수는 약 5만9000여 명에 이른다.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은 임직원들과 함께 서울 중구에서 진행된 '따뜻한 가구 이야기' 활동에 참여했다. 박 회장과 임직원들은 수납장, 책장 등 가구 200점을 직접 제작해 인근 지역 가정 100 곳에 전달했다.


이밖에 한국에서는 문화유산 가꾸기,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문화체험, 복지시설 방문 봉사 등을 실시했다. 미주, 유럽 등 해외 사업장에서는 지역 내 공공시설 보수와 환경 정화, 노숙인 지원, 지역 교육시설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3년째 메이저리그(MLB)를 후원하고 있는 미국 사업장에서는 인근 지역의 아동 심장병 환아들을 위해 경기 티켓을 전달하기도 했다.


박 회장은 "두산인 봉사의 날은 전 세계 곳곳에 있는 두산 가족이 하나의 마음으로 봉사하는 소중한 시간"이라며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이웃을 향한 봉사를 꾸준히 실천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억대 출연료 받으면서 대역?…때아닌 '액션 대역' 논란 억대 출연료 받으면서 대역?…때아닌 '액션 대...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