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中企 재도전 성공센터' 문열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도 '中企 재도전 성공센터' 문열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의정부)=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창업자들의 재기를 지원할 '재도전 성공센터'를 개소했다.


도는 23일 수원 영통 광교테크노밸리 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 재 창업자들의 성공적 재기를 도울 '경기도 재도전 성공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재도전 성공센터는 민선7기 경기도가 '혁신이 넘치는 공정한 경제' 구현을 위해 추진하는 '재도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재도전 성공센터의 지원 대상은 재기를 희망하는 도내 예비 재창업자 또는 새로운 재기를 노리는 도내 재창업 기업이다.


재도전 성공센터는 상주 전문위원이 배치돼 상시 상담을 진행한다. 또 필요 시 전문 상담위원이 참여해 경영, 인사ㆍ노무, 특허ㆍ인증, 회생ㆍ법률, 세무ㆍ회계, 자금ㆍ금융 등 분야별 전문상담에 나선다.

분야별 상담 결과 심층 컨설팅이 필요한 기업에 대해서는 전문가로부터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심층 컨설팅 분야는 사업계획 및 BM(비즈니스 모델) 진단, 재기 및 진로전략 제시, 제품 취약진단 및 보완, 고객시장검증, 시장조사 등이다. 도는 올해 20개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채무 및 신용회복 방법, 개인 회생 및 파산, 재창업 절차, 임금 및 고용관계 등 기업 및 예비 재창업자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재도전 성공센터의 운영 시간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분야별 전문 상담은 주 2회다.


재도전 성공센터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기경제과학원(031-259-6049)에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는 창업, 실패, 도전의 선순환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재도전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재도전 성공센터가 어려운 환경 속에서 패자부활을 꿈꾸는 재 창업자들에게 사업의 기틀을 제공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민선 7기 경기도는 '창업-실패-도전'에 대한 재도전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재도전 성공센터' 외에 재기지원 펀드 조성, 재도전 사업화 자금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