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방탄소년단 멤버들, 4월 개인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에서도 최상위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 / 사진 =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제공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 / 사진 =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지현 인턴기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최상위권에 위치했다.


2019년 4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권 리스트에서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는 방탄소년단 뷔, 3위는 방탄소년단 정국, 4위는 방탄소년단 진, 5위는 방탄소년단 RM, 6위는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차지했다. 방탄소년단 슈가는 7위 엑소 시우민, 8위 엑소 첸에 이어 9위를 기록했다.

이들의 뒤를 이어서는 아스트로 차은우, 뉴이스트 민현, 핫샷 하성운, 블락비 피오, 펜타곤 후이, 몬스타엑스 셔누, 엑소 백현, 엑소 카이, 신화 이민우, 신화 김동완, 펜타곤 우석, 뉴이스트 렌, 펜타곤 진호, 엑소 찬열, 신화 에릭, 샤이니 태민, JBJ 켄타, 세븐틴 민규, 엑소 수호, 신화 전진, 스트레이키즈 방찬 등이 상위권에 위치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4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분석결과에 따르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멋지다, 완벽하다, 아름답다’가 높게 나왔다. 키워드분석에서는 ‘기부, 헤어, 미소’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 비율분석에서는 긍정 비율이 92.00%로 나타났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발표하고 있다. 해당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3월 18일부터 2019년 4월19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배우 엠마스톤과 같이 사진을 찍은 방탄소년단 / 사진 =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제공

배우 엠마스톤과 같이 사진을 찍은 방탄소년단 / 사진 =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김지현 인턴기자 jihyunsport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