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공시+]아리온, ‘비스트 설립’ 어라운드이엔티 인수…“빅5 엔터사 진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아리온 은 아이돌 그룹 비스트가 최근에 설립한 소속사 어라운드이엔티(이하 어라운드어스)를 인수했다고 21일 밝혔다. 취득금액은 20억원으로 아리온이 최대주주가 된다. 이번 인수를 통해 비스트는 아리온의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 소속 아티스트 라인업에 합류하게 된다.

지난 9일 설립된 어라운드어스는 비스트 멤버 윤두준, 용준형, 이기광, 양요섭, 손동운 등이 함께 설립한 법인이며 국내외 음악 출판업, 매니지먼트업, 공연행사 등을 사업목적으로 한다. 비스트의 소속사 설립은 국내외 수많은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이 투자 제안을 하는 등 올 하반기 엔터업계의 가장 큰 이슈 중 하나였다.
아리온은 이번 어라운드어스의 인수로 비스트, 걸스데이, IOI 등의 탄탄한 아이돌 그룹 라인업을 확보하게 됐다. 걸스데이와 MC몽, 홍수아, 지현우가 소속된 드림티엔터테인먼트, 비스트가 소속된 어라운드어스뿐만 아니라 YMC엔터테인먼트에는 IOI, 에일리, 배치기, 신보라 등이 소속돼 있다.

또한 김구라, 김국진 등 예능인이 소속돼 있는 라인엔터테인먼트까지 거느리고 있어 국내 엔터테인먼트시장은 물론 최근 진행하고 있는 싱가포르,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아시아시장 진출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최근 인도네시아 시나르마스조합과 CBS홀딩스로 최대주주가 변경되며 600억원의 신규자금이 유입되는 아리온은 경쟁력 있는 엔터테인먼트사를 추가로 인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리온 관계자는 “엔터사업 부문은 외형만으로도 빅5에 무난히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어라운드어스 인수는 지난번 연예기획사 인수관련 조회공시의 답변이 아니다”며 “추가로 인수를 검토 중인 회사가 있어 확정되는 대로 조회공시에 대한 답변을 하겠다”고 말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