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키움운용, '스마트인베스터펀드' 퇴직연금형 우리은행 판매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키움투자자산운용(대표 이현)은 코스피200 지수를 추종하는 국내 상장지수펀드(ETF)를 분할매수하는 전략을 따르는 펀드인 '키움 스마트 인베스터 분할매수증권 자투자신탁 제1호[주식혼합- 재간접형]'의 퇴직연금클래스(Class C-P2)형을 신규 출시해 우리은행을 통해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펀드의 주요 투자대상은 코스피 200지수를 추종하는 국내의 주식 관련 ETF와 채권 관련 ETF다. 시장 고점에서 투자하는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분할매수 전략에 기반해 펀드 내에서 적립식 투자전략을 실행한다.
이 펀드는 최초에 주식 관련 ETF에 20% 수준으로 투자한다. 이후 사전에 정한 투자 변동폭을 기준으로 코스피 200 지수의 움직임에 따라 상·하향 구간별로 주식 및 채권관련 ETF를 추가로 분할매수한다.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일정 기간 동안 정해진 날짜에만 ETF를 매수하는 일반적인 적립식 투자 방법이 아니라 코스피 200 지수의 등락에 따른 가격 변동폭을 기준으로 주식관련 ETF를 매수한다는 점이다. 이 같은 주식시장 변동성에 따른 분할매수전략은 지수가 상승할 때보다 하락할 때 추가 매수가 늘어나게 된다. 주식시장의 가격변동에 의한 매입시기 분산 효과 뿐 아니라 저가매수에 따른 평균 매입단가 하향 효과를 동시에 추구하는 셈이다.

또한 개별주식 투자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코스피 200 지수를 추종하는 ETF에 주로 투자하며 일반주식형펀드와 비교할 때 상대적으로 저렴한 거래 비용으로 펀드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 박스권 장세에서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김성훈 키움투자자산운용 마케팅본부장(전무)은 "저성장·저금리 시대에 안정적인 은퇴수익을 기대하는 퇴직연금 가입자에게 키움 스마트 인베스터 분할매수 증권펀드는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