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 앞으로 다가온 수능, 체력과 건강관리에 집중할 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20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제부터 수험생들은 성적관리 못지 않게 체력과 건강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수능 당일에 지금까지 쌓아온 실력을 제대로 발휘하기 위해서는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이기 때문.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균형 잡힌 식단과 충분한 수면시간을 확보해, 체력을 회복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바쁜 수험생활 탓에 필요한 영양소를 고루 챙기는 것이 쉽지 않다면 건강기능식품의 섭취를 통해 부족한 영양을 보충하는 것도 방법이다.
한국영양의학회 김동환 회장(의학박사)는 “스트레스와 피로에 지친 수험생들이 적절하게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할 경우 컨디션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며 “다만 수험생에게 좋다고해서 무분별하게 섭취할 것이 아니라, 먼저 현재 영양상태를 전문의에게 정확하게 진단 받은 후 필요한 부분을 보충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수능 당일까지 수험생들의 완벽한 컨디션 조절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소개한다.

◆ ‘홍경천’으로 수험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회복을, ‘테아닌’으로 스트레스 이완과 숙면을!
수험생들에게 가장 큰 적은 스트레스다. 우리 몸의 부신이라는 기관은 코르티솔이라는 물질을 분비해 외부의 스트레스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데, 수험생활로 인해 장기간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이 같은 부신의 기능이 저하되기 쉽다. 이는 집중력과 면역기능의 약화, 피로 등 여러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므로 각별한 관리가 요구된다.

홍경천과 테아닌은 스트레스 관리에 효과적인 대표 성분들이다. 먼저 추운 고산지대에 분포하는 바위 돌꽃 허브인 홍경천은 식약처로부터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로 인정 받았으며, 스웨덴, 러시아 유럽 등지에서는 스트레스와 관련해 활발하게 연구가 이뤄지고 있다.

녹차의 주된 성분 중 하나인 테아닌은 뇌에서 알파(α)파 발생을 증가시켜 스트레스를 이완해주고 안정된 기분을 느끼도록 해,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심리적 불안을 진정시켜 숙면을 취하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코 앞으로 다가온 수능, 체력과 건강관리에 집중할 때!
AD
원본보기 아이콘
녹십자웰빙의 병의원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Dr.PNT(닥터피엔티) 알지큐’는 홍경천추출물과 함께 녹십자웰빙의 특허원료인 발효인삼농축액과 부신피로 개선에 도움이 되는 당귀추출분말, 감초추출분말, 가시오가피추출분말이 부원료로 함유돼 있어 부신피로 증후군에 시너지효과를 발휘하는 생약성분의 제품이다. 총 30일 분량으로 하루 2회 2정씩(홍경천 200mg) 섭취하며 흡수가 용이한 장용 코팅이 돼 있다.

코 앞으로 다가온 수능, 체력과 건강관리에 집중할 때! 원본보기 아이콘
‘Dr.PNT(닥터피엔티) 테아닌’은 테아닌과 함께 호르몬을 만드는 단백질과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 B6를 배합하고 마그네슘을 부원료로 함유한 제품이다. 하루 1회 2캡슐을 복용하면 되며, 위장에 부담 없는 식물성 연질캡슐을 사용해 흡수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 ‘비타민C’로 면역력 UP, 환절기 질환 DOWN

만성 피로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수험생들은 감기나 독감 등 환절기 질환에 노출되기 쉽다. 감기에 걸리면 가장 중요한 시기에 학습에 지장을 받게 돼 이를 예방하기 위한 노력이 요구된다. 비타민C는 면역력을 강화시켜 감기를 예방하고 피로와 체력 회복의 효과가 있어, 수험생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음식이나 보충제를 통해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다.

동아제약 ‘동아 비타민C 순’은 알카리성인 칼슘을 결합해 일반 비타민C의 산도(pH)를 중성화시킨 비타민 C로, 공복 상태에서도 속 불편함 없이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중성화 비타민 C는 일반 비타민 C에 비해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고 지속시간이 길어 효과적으로 비타민 C를 흡수 할 수 있게 도와준다.

◆ ‘루테인’으로 눈(目)의 피로 풀고 집중력 찾고

수험생들의 피로도가 집중되는 곳 중 하나가 바로 ‘눈’이다. 하루 종일 책이나 동영상 강의 등으로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그만큼 눈을 오랜 시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눈에 몰리는 피로감은 자칫 만성피로로 이어져 집중력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관리를 소홀히해선 안된다. 눈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장시간 공부할 경우 잠깐씩 눈에 휴식을 주고, 루테인과 같은 건강기능식품을 함께 복용해주는 것도 방법이다.

풀무원 계열의 친환경식품 전문 유통기업 올가홀푸드 '풀비타 브라이트아이 루테인'은 금잔화(마리골드)에서 추출한 루테인, 해조류 두나리엘라에서 추출한 베타카로틴 등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인증한 원료로 만든 이중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식약처 기준 루테인 최대 함량인 20mg이 함유돼 간편하게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힙플힙템] 입지 않고 메는 ‘패딩백’…11만개 판 그녀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국내이슈

  •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해외이슈

  •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PICK

  •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서울시, 불법주차 단속 '바너클' 도입하나?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