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흥군, 재활사업 자조모임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나들이

최종수정 2016.10.24 15:25 기사입력 2016.10.24 15:25

댓글쓰기

장흥군, 재활사업 자조모임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나들이

" 지역 장애인의 정서적 고립감 해소 위한 현장체험"
"박람회서 평소 경험하지 못한 재활치료 프로그램 체험, 재활의지 다져"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18일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 자조모임 회원과 안양소망의집 원생들이 ‘가족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고 전했다.
모두 50여명이 참여한 이날 나들이 행사는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과 정남진시네마에서 이뤄졌다.

이날 행사는 내 고장 알기 투어를 통해 장애인의 정서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복지시설·기관 간에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중심의 재활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매년 내고장 알기의 일환으로 매년 행사를 진행하고 있지만, 올해에는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와 연계해 현장체험을 가졌다.
박람회에서 평소 경험하지 못했던 재활치료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애인과 가족들은 재활의지를 새롭게 다지는 계기를 만들었다.

박람회 체험을 마친 참가자들은 얼마 전 첫 돌을 맞은 작은영화관 정남진시네마에서 영화를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함께한 한 자원봉사자는 “모처럼 만의 외출에 참가자들 모두가 밝은 모습을 보였다. 이러한 행사를 통해 지역 장애인들의 독립성과 사회 접근성이 확대됐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