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칠성, ‘잘빠진 하루 초가을 우엉차’ 차 음료 시장서 돌풍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년6개월만에 누적 판매액 111억원, 판매량 1650만개 돌파.
롯데칠성, ‘잘빠진 하루 초가을 우엉차’ 차 음료 시장서 돌풍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4월 선보인 ‘잘빠진 하루 초가을 우엉차(이하 초가을 우엉차)’가 우엉차 시장을 이끌며 국내 레디 투 드링크(RTD) 차 음료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초가을 우엉차는 출시된 지 1년6개월만에 누적 판매액 111억원, 누적 판매량 1650만개(500ml 페트 기준)를 돌파했고, 계절에 상관없이 매월 80~100만개씩 꾸준히 판매되며 차 음료 시장의 스테디셀러로 자리잡고 있다.
그 동안 팔린 초가을 우엉차 1650만개를 쌓아 올리면 한반도 최고봉인 백두산(해발 2744m) 높이에 약 1320배에 달하고 서울에서 부산까지(약 456km) 약 4번 왕복할 수 있다. (500ml 페트 높이 22cm 기준)

초가을 우엉차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1~7월까지 우엉차 시장(닐슨코리아 기준)은 66억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이 중 초가을 우엉차는 39억원이 판매되며 시장점유율 58.6%로 1등을 차지했다.

차 음료 전체로 볼 때 우엉차는 당을 넣은 홍차를 제외한 무당(No Sugar)차 카테고리에서 마테차(65억원), 녹차(41억원)를 제치고 5위로 올라섰다. 올해 7월까지 차 음료 시장은 헛개차 437억원, 옥수수차 380억원, 보리차 241억원, 혼합차 84억원, 우엉차 66억원, 마테차 65억원, 녹차 41억원 순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초가을 우엉차의 인기 요인을 ▲경상남도 진주 등지에서 재배한 100% 국산 우엉을 겉껍질까지 통째로 우려내 깊고 구수한 맛 ▲식이섬유, 사포닌 등이 풍부한 ‘우엉’의 장점과 제로 칼로리(0Kcal)의 ‘날씬하고 건강한 차 음료’를 알린 마케팅 및 홍보 활동 ▲물 대용으로 간편하게 마시면서 건강을 위해 식이섬유 등의 기능 성분을 함께 섭취하고 싶거나 커피 외에 새로운 마실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 증가 등이 주효해 판매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우엉차 시장이 약 120억원 규모로 지난해 대비 약 3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초가을 우엉차 붐업 조성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배우 이연희를 모델로 ‘속까지 가벼운 초가을 우엉차’ 콘셉트의 TV광고를 시작했다. 또한, 각종 행사 후원 및 업무지구, 대학가를 중심으로 한 시음 이벤트 등도 펼칠 계획이다.

한편 우엉에 든 아미노산인 아르기닌산은 대사 작용의 부산물로 생기는 요산과 독소를 분리해 몸 밖으로 내보내기 때문에 통풍을 예방해준다. 또한, 우엉은 예로부터 한방에서 주로 폐, 기침, 가래, 인후염에 다른 약재와 처방했고, 피부병과 종기에 잎을 짓찧어 환부에 붙이기도 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