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텔이야 맛집거리야?" 그랜드 하얏트 서울, 미식 골목 콘셉트 '322 소월로' 론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호텔 최초, '골목 콘셉트' 도입한 신개념 미식 체험 장소 선봬
기존 레스토랑에서 탈피, 편안하고 친근한 분위기에서 셰프와 소통이 가능한 특별한 경험 제공
초밥 전문점, 스테이크 전문점, 인터내셔널 철판 요리 전문점 등 레스토랑 4곳과 신개념 플라워샵 열어

그랜드 하얏트 서울 322 소월로 이미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 322 소월로 이미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 새로운 미식의 '길'이 열린다.

30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이 골목길을 콘셉트로 4개의 파인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과 신개념 플라워샵을 갖춘 ‘322 소월로’를 지하 1층에서 새롭게 론칭한다고 밝혔다.
322 소월로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미식 공간으로써 새로운 미식 체험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호텔 최초로 골목길 콘셉트를 도입, 방문객들에게 호텔 속에서 느끼는 골목의 정취라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322 소월로 골목 속 새롭게 선보이는 4개의 레스토랑은 작고 친근하지만 뚜렷한 개성을 갖췄다. 기존의 엄숙하고 딱딱한 호텔 레스토랑 공간 구성을 탈피한 것이다.

이처럼 파격적인 변신을 선택한 이유는 국내 미식문화의 급속한 발달에 발맞추기 위함이다. 322 소월로를 기획한 그랜드 하얏트 아·태평양 식음 운영전략 부사장 안드레아 스탈더는 "한국은 세계 어느 나라보다 빠르게 식음료 문화가 발달·변모하고 있는 역동적인 나라"라며 "해외에서 많은 요리와 문화를 경험한 셰프들이 그곳의 요리문화를 국내 시장에 발 빠르게 들여와 토착화 시키고 있으며,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다양한 레스토랑이 상권을 이루며 발달하고 있다"고 국내 식음료 시장을 분석했다.

이어 "이에 작은 공간 안에서 셰프와 더욱 가까이에서 편하게 ‘소통’을 즐기기 시작한 새로운 변화를 호텔 안에서도 구현하고자 했다"면서 "기존의 큰 규모와 무거운 격식의 호텔 레스토랑 대신, 편안한 분위기와 맛으로 단골들이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살아있는 골목의 느낌이 나는 친근한 레스토랑을 만들고자 했다"고 322 소월로 기획의도를 설명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테판'

그랜드 하얏트 서울 '테판'

원본보기 아이콘

바뀐 공간만큼 서비스 역시 기존과는 다르다. 그 동안 호텔 레스토랑이 추구해오던 격식과 형식을 벗어나, 혁신적인 운영방법과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4개의 레스토랑은 30명 내외의 소규모 좌석과 오픈 키친을 갖췄다. 방문객들은 오픈 키친을 통해 눈앞에서 요리의 전 과정을 감상할 수 있으며, 젊고 유능한 셰프와의 소통을 통해 자신의 취향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또한 홀 직원의 편안하고 친근한 밀착형 서비스와 함께 특급 호텔 레스토랑의 부담을 덜어낸 합리적인 가격대로 거리감을 좁혔다.
322 소월로 골목에서는 현대적인 감각의 생선회 및 초밥 전문점인 '카우리', 품격있는 다이닝을 선보이는 '스테이크 하우스', 화려하고 세련된 인터내셔널 철판 요리를 즐길 수 있는 '테판', 이자카야 스타일의 꼬치구이 전문점 '텐카이'를 비롯해 고품격 자연주의 오픈형 플라워샵인 '피오리'를 만날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카우리'

그랜드 하얏트 서울 '카우리'

원본보기 아이콘

이중 카우리 레스토랑 내 스시 카운터에 놓여진 카우리 테이블은 뉴질랜드 산림청으로부터 인증받은 4만~5만년 추정되는 카우리 통나무로, 고객들에게 신선한 생명력을 불러넣는 일식 요리를 선보이고자 하는 레스토랑의 의지를 담아냈다. 카우리는 뉴질랜드 토착종인 나무 이름으로 수명이 약 2000년이며 높이는 최고 50m, 지름 4m까지 자라나는 침엽수다. 마우리 원주민들은 카우리 나무가 하늘과 땅을 연결하고 있다가 하늘 쪽에서 뿌리가 뽑힌 전설의 나무라고 생각한다. 현존하는 이용가능한 지구상의 가장 오래된 목재이며 빙하기의 지각변동으로 쓰러져 늪지대에 매장됐다가 뉴질랜드의 북섬에서 발견되면서 알려지게 됐다.

한편 스테이크 하우스에서는 그릴 스테이크 대신 오븐 스테이크를 강조했다.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피라 오븐과 국내산 참숯을 사용해 겉은 바삭하고 육즙은 풍부하며 참숯의 은은한 향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4개의 레스토랑 중 최대 규모로 6개의 부스 테이블을 갖추고 있어 각종 비즈니스 또는 사교 모임을 하기에도 적합하다.

테판에서는 셰프의 섬세한 손길이 인상적인 다양한 인터내셔널 철판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흔히 경험할 수 있는 일본식 철판 요리 대신 푸아그라, 양고기 등심, 랍스터 등 색다른 재료를 이용한 세계 각지의 요리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꼬치구이 전문점 텐카이에서는 일본 현지에서 공수한 노하우가 깃든 꼬치요리를 만나볼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322 소월로 레스토랑에서는 시원하게 트인 통유리창 너머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한강 전망을 즐길 수 있다. 골목의 정취와 아름다운 풍경이 만들어내는 독특한 분위기는 유수의 특급 호텔을 디자인한 바스튜디오의 작품이다. 바스튜디오는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호주의 디자인 기업으로, 로즈우드 베이징, 파크 하얏트 시드니, 그랜드 하얏트 홍콩, 그랜드 하얏트 멜버른 등 독특한 호텔 인테리어 구현으로 유명하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스테이크 하우스'

그랜드 하얏트 서울 '스테이크 하우스'

원본보기 아이콘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