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올리브영은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가을 정기 세일 매출을 중간 집계한 결과, 전년 대비 50%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특히 올해 가을 세일은 화장품 기획 세트와 건강기능식품의 매출 신장이 두드러졌다. 추석을 앞두고 맞는 업계 첫 가을 세일인 만큼, '스몰 기프트' 트렌드가 매출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화장품 세트(기획) 매출은 지난해 가을 세일 같은 기간과 비교해 무려 3배나 증가했다. 올리브영은 이번 세일에서 가성비 좋은 단독 기획 상품들을 여러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셀프뷰티' 트렌드는 올 가을에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전년과 비교해 염모제는 35%, 헤어팩은 78%, 집에서도 간편하게 각질 케어를 할 수 있는 필링제품은 93%가 증가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네일케어의 매출 신장이다. 이는 무려 274%나 증가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그 밖에 환절기에 대비한 수분 케어 제품들도 강세를 보였다. 수분 크림, 미스트, 마스크팩 등 진정 및 보습 효과의 스킨케어는 물론, 건조한 날씨에 메말라가는 바디 피부를 관리하기 위한 바디 보습 제품을 찾는 고객들도 많았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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