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상돈 "국민의당 사드반대, 너무 성급…전략적 접근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민의당 선전은 보수성향 유권자 투표 때문…외교·안보문제, 신중한 접근 필요"

이상돈 "국민의당 사드반대, 너무 성급…전략적 접근해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이상돈 국민의당 의원이 17일 국민의당이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의 한반도 배치 문제에 선명한 '반대' 입장을 고수 중인 것과 관련해 "너무 성급하게 입장을 낸 것"이라며 "그 문제를 전략적으로 접근했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YTN과의 라디오 인터뷰에서 "외교·안보문제는 조금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의원은 당내에서 대북정책, 외교·안보 분야에 대해 보수적인 입장을 견지해 온 대표적 개혁적 보수주의자다.
앞서 국민의당은 '경제는 진보, 안보는 보수'를 모토(Motto)로 삼아왔지만, 사드 배치 문제에 대해서는 반대입장을 고수하며 선명성을 드러내고 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대표 체제 하에서 '전략적 모호성'을 강조하며 중도층 표심 잡기에 나선 더불어민주당과는 다른 모습이다.

이 의원은 사드에 대한 성급한 반대입장이 국민의당과 안철수 전 상임공동대표의 지지율을 떨어뜨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번 총선에서 국민의당과 안 전 대표가 선전한 것은 4년전 총·대선에서 1번(새누리당)을 선택한 보수성향 유권자들이 국민의당을 지지했기 때문"이라며 "그런 분들의 생각도 박근혜 대통령의 사드 배치결정이 굉장히 성급했다고 비판하지만, 국방문제에 이렇게 선을 긋듯 분명하게 반대하는 것에 대해서도 '이것은 아니지 않느냐'라고 생각한다는 여론을 많이 듣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이어 국민의당의 사드 반대입장이 주요 지지층인 호남을 감안한 것이 아니냐는 질문에는 "대통령이 되겠다는 사람이 안보문제를 지역정서에 따라 결정했다면 그것도 성급했다고 본다"며 "안보, 특히 외교문제는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이 의원은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등이 주장하는 손학규 전 더민주 상임고문 영입론에 대해서는 "손 전 고문이 들어와주면 고맙지만, 손 전 고문도 국민의당에 단순 입당하는 것이 본인에게 좋을 것인가 생각하리라 본다"라며 "그것(입당) 보다는 새누리당 지지층도 허공에 떠 있는 상황인 만큼, 본인이 한국정치의 새 판을 짜겠다는 언급대로 그런 행보를 보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