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 피지 대파…리우 올림픽 시작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땡잼뉴스]8월5일 08:00…포털이슈 톱10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1. 한국 피지
사진=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페이스북

사진=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페이스북

AD
원본보기 아이콘

5일 오전 8시(한국시각)부터 브라질 사우바도르에서 한국 남자축구 올림픽대표팀이 피지와 조별예선 1차전 경기를 펼쳤습니다. 신태용 감독은 장현수, 권창훈, 문창진 등을 내세웠고 8대0 시원한 첫 승전보를 보내왔습니다.

2. 올림픽 축구
사진=리우 올림픽 공식 홈페이지

사진=리우 올림픽 공식 홈페이지

원본보기 아이콘

리우올림픽 개막식은 하루 남았지만 축구 종목은 벌써부터 조별예선전이 시작됐습니다. 남자축구에서는 우리와 같은 조인 독일과 멕시코가 무승부를 거뒀고, 브라질 역시 남아공과 승부를 가르지 못했습니다.
3. 이동현 목사
사진=라이즈업무브먼트 홈페이지

사진=라이즈업무브먼트 홈페이지

원본보기 아이콘

이동현 목사가 미성년자 성폭행 논란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이 목사는 3일 "저의 돌이킬 수 없는 죄로 인해 지울 수 없는 큰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영혼과 그의 가족들에게 진심으로 무릎 꿇어 사죄한다."고 밝혔습니다.

4. 이영표

축구 국가대표 출신 이영표 KBS 해설위원이 4일 KBS2 ‘해피투게더3’에 출연해 국가대표급 입담을 과시했습니다. 승부예측을 잘해 ‘문어’라는 별명을 얻었던 그는 “피지에 3~5골 차로 대승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5. 썰전

4일 방송된 JTBC '썰전'에서는 역시 유시민의 일침이 빛났습니다. 김영란법을 두고 연일 비판적인 기사를 쏟아내는 언론을 향해 그는 "(김영란법의 뜻은)더치페이 하라는 거예요"라며 목소리를 냈습니다.

6. 서미경

롯데그룹 신격호 총괄회장이 사실혼 관계인 서미경씨와 딸 신유미 롯데호텔 고문에게 일본 롯데홀딩스 지분을 넘겨주는 과정에서 수천억원대 세금을 탈루한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검찰은 곧 서씨 모녀를 불러 관련 사실을 조사할 방침입니다.

7. 브라질 시차

리우 올림픽이 열리는 브라질과 우리나라의 시차는 얼마일까요? 리우와 브라질 수도 브라질리아는 한국 시간보다 정확히 12시간 느립니다. 2년 전 월드컵 때도 새벽마다 일어나서 축구를 본 기억이 나네요.

8. 더민주 초선의원 중국 방문

더불어민주당 일부 초선 의원이 한반도 사드 배치 논란에 대한 중국 정부 의견을 듣고자 방중을 앞두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중국 방문이 오히려 갈등을 부추기고 중국 측에 이용당할 수 있다는 지적입니다.

9. 영덕 앞바다 상어

경북 영덕 앞바다에서 그물에 걸린 상어가 발견됐습니다. 포항해양경비안전서는 4일 새벽 5시30분쯤 영덕군 강구면 삼사리 1마일 해상에서 어선 D호(24t급)가 쳐둔 그물에 상어 1마리가 걸려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10. 수능 D-100

서울시는 수능 100일을 앞둔 9일 오전 11시부터 보신각터에서 보신각종을 타종하는 ‘제5회 대학 합격기원 타종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타종행사 참여 신청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